무선전력전송 스타트업 에타일렉트로닉스는 오는 9~12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4'에 참가한다고 5일 밝혔다.
에타일렉트로닉스는 이번 전시에서 로봇 무선충전 솔루션 'DT-800 시리즈'와 마이크로모빌리티 무선충전 솔루션 'CT-200 시리즈'를 소개한다.
로봇 무선충전 솔루션 DT-800 시리즈는 물류로봇, 안내로봇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 로봇 플랫폼에 적용 가능한 중전력 무선충전 솔루션이다. 최대 500W 무선충전이 가능하다. 특화된 무선충전 알고리즘 탑재로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평균 80% 이상 고효율 무선충전이 가능하다.
마이크로모빌리티 무선충전 솔루션 CT-200 시리즈는 전동킥보드, 전기자전거 등 마이크로모빌리티 무선충전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100W 내외 무선충전이 가능하다. 수신코일 위치 또는 각도에 상관없이 최대 40mm 거리에서도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비접촉 무선충전할 수 있다.
에타일렉트로닉스는 이번 전시에서 전기자전거를 무선 충전하는 모습과 함께 클라우드 기반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Eta-PMS'을 통해 전압, 전류, 임피던스, 온도 등 다양한 무선충전 파라미터가 실시간으로 분석되는 모습을 선보인다.
남정용 에타일렉트로닉스 대표는 "향후 무선충전 솔루션 상용화를 위해서는 글로벌 협업 파트너 발굴이 중요하다"며 "이번 전시에서 당사 기술력을 홍보하고, 무선충전 솔루션 상용화에 관심있는 글로벌 협업 파트너와의 신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것으"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타일렉트로닉스는 지난 2022년 '만도 모빌리티 테크업플러스' 시즌3에 선발되었으며, 이후 삼성전자 C-랩 아웃사이드 경북, IBK창공 마포,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 등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