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매달 IPTV에 제휴 브랜드 상품관 선보인다

지니 TV에 브랜드 팝업스토어 열고 AI 기술로 선호 고객 맞춤 노출

방송/통신입력 :2024/01/04 09:05

KT가 지니 TV에서 매월 새로운 제휴 브랜드의 상품과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지니 TV 브랜드 팝업 스토어’ 전용관을 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달 협력 브랜드는 전 세계 약 100만개 숙소를 예약할 수 있는 숙박 예약 플랫폼 ‘트립비토즈’다. 오는 31일까지 팝업 스토어 전용관 방문자는 트립비토즈의 다양한 호텔 상품을 예약시 기존 판매가의 최대 86%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할 수 있다.

KT는 영상 콘텐츠를 기반으로 플랫폼을 운영하는 트립비토즈 특성에 맞춰 팝업 스토어에 프로모션 정보 외에도 여행 욕구를 자극하는 재미있는 숏폼 콘텐츠도 제공한다.

지니TV 브랜드 팝업 스토어는 지니 TV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인 ‘미디어 포털’에서 제공하는 ▲영화 TV VOD ▲OTT 서비스 ▲라이브채널 ▲키즈랜드 ▲지니앱스 5가지 콘텐츠 전용관과 나란히 단독 메뉴로 노출된다.

관련기사

KT는 시청이력 패턴에 따라 첫 화면을 달리 보여준다. 브랜드 팝업 스토어 역시 IPTV 이용 빅데이터와 연령, 성별, 지역 등 기본 가입자 정보간 융합데이터를 활용해 AI 기술을 접목시켜 해당 브랜드를 선호할 만한 고객군에게 TV 첫 화면으로 추천한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은 “팝업 스토어는 지니TV가 가진 미디어 파워와 파트너사가 보유한 경쟁력 있는 상품의 할인 혜택을 서로 교환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약 950만 가입자를 보유한 대한민국 1등 IPTV인 지니 TV만이 가능한 새로운 시도”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