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클라우드, 인도서 '훨훨'…영업익 280% 성장

인도법인 ‘야놀자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사명 변경

인터넷입력 :2024/01/03 18:27    수정: 2024/01/03 20:04

야놀자가 인도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에 착수한지 4년 만에 글로벌 여행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야놀자는 인도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 매출, 영업이익이 각각 250%, 280% 이상 급증했다고 3일 밝혔다.

야놀자는 2019년 글로벌 자산관리시스템(PMS) 기업 이지 테크노시스를 인수하고 인도 법인을 중심으로 글로벌 솔루션 사업을 확장해왔다. 기존 사업과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신규 솔루션 개발을 추진해온 결과 4년간 실적 성장세를 시현한 것. 영업이익률은 38%에 달한다.

회사는 인도 법인명을 야놀자 클라우드 솔루션(YCS)로 변경하고, 한국·북미·유럽을 넘어 인도까지 글로벌 솔루션 사업을 확장하기 위한 연구개발 전초기지를 구축한다. YCS를 중심으로 PMS, 채널관리솔루션(CM), 부킹엔진, 클라우드 키오스크 등 솔루션 라인업을 고도한다.

(사진=야놀자)

아울러 모듈형 솔루션 판매를 통해 중소형부터 대형 호텔까지 모든 호스피탈리티 시설 솔루션 도입을 확대하겠다는 시나리오다. 야놀자는 YCS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과 유럽, 북미 중심의 여행 솔루션 기업간거래(B2B) 기업 고 글로벌 트래블 간 시너지 역시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연구 개발에 적극적인 투자와 함께, 글로벌 연구개발센터도 규모를 키운다. 한국 연구개발센터를 토대로 전체적인 기술 개발 전략을 수립하고, 이스라엘, 터키 등 유럽 기관들과 인도에 위치한 YCS 센터까지 글로벌 솔루션 개발을 확장해 유기적인 연구개발 시스템을 구축한다.

관련기사

특히 YCS 연구개발센터를 중심으로 신규 솔루션 기술을 각 국가에 전달해 현지 상황에 맞게 커스터마이즈함으로써 솔루션 개발과 현지화 속도를 동시에 제고할 예정이다.

아이자즈 소다왈라 YCS 대표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투자, 솔루션 라인업, 파트너십 확대 등으로 수익성과 성장성을 동시에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