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재훈, 30년만에 'SBS 연예대상' 대상..."母 좋아할 듯"

생활입력 :2023/12/31 07:42

온라인이슈팀

가수 출신 탁재훈(55)이 'SBS 연예대상'을 안았다.

탁재훈은 31일 서울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3 SBS 연예대상'에서 '미운 우리 새끼'와 '신발 벗고 돌싱포맨'으로 대상을 받았다. 2021년과 지난해에 이어 세 번째 대상 후보에 오른 상태였다. 그룹 '룰라' 출신 이상민과 개그맨 유재석, 신동엽, 가수 김종국, 전 농구선수 서장훈, 모델 이현이를 제치고 영예를 안았다. 2007년 'KBS 연예대상' 수상 후 16년 만이다.

[서울=뉴시스] 김혜진 기자 = 방송인 탁재훈, 이상민이 30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3 SBS 연예대상 시상식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12.30. jini@newsis.com
[서울=뉴시스] 김혜진 기자 = 방송인 탁재훈(왼쪽부터), 이상민, 신동엽이 30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3 SBS 연예대상 시상식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12.30. jini@newsis.com
[서울=뉴시스] 김혜진 기자 = 방송인 김지은(왼족부터), 이상민, 이현이가 30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3 SBS 연예대상 시상식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12.30. jini@newsis.com

탁재훈은 무대에 오른 뒤 MC 이상민과 포옹을 나눴다. 이상민은 "우리 재훈 형이 드디어 해냈다"며 축하했다. 탁재훈은 "멋진 상을 줘서 감사하다. 어제까지누가 받아도 상관없다고 생각해 수상 소감을 따로 생각하지 않았다. 마음을 비우고 연예대상을 즐기고 있었다"면서도 "한 동안 대상 관련 놀림을 많이 받았다. 동료들이 '계속 안 받는 게 재미있지 않겠느냐. 그래야 프로그램이 산다' 등의 얘기를 많이 했다. 미우새 인턴으로 시작해 정규직으로 바뀌었다. 미우새 팀에게 다시 한 번 감사하다. 돌싱포맨을 2년 동안 열심히 끌고 와준 제작진께도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무엇보다 생방송으로 보고 있는 엄마가 좋아할 것 같다"며 울먹였다. "1994년 스물일곱살에 등촌동에서 솔로로 데뷔하고, 정확히 30년 만에 SBS에서 큰 상을 받았다. 주위에서 응원해준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하다. (딸) 소율, (아들) 유단이에게도 고맙다"고 했다.

지석진은 프로듀서상으로 아쉬움을 달랬다. 2010년부터 13년째 런닝맨에서 활약했으나, 최근 건강상의 이유로 쉬고 있다. 대상 후보에서도 제외됐다. 유재석이 대리 수상 후 전화를 걸었다. 지석진 "상 받으러 가야 하는데 아쉽다"며 "계속 시상식을 보고 있었다. PD들이 뽑아주는 거라서 정말 받고 싶었다. 그분들의 인정을 받아서 감사하다"고 했다.

트로피 나눠주기도 어김없이 이어졌다. '골 때리는 그녀들'은 최우수상과 베스트커플상 외 센추리클럽상, 야신상, 푸스카스상으로 나눠 수상했다. '먹찌빠' 박나래 미식랭스타상, '돌싱포맨' 골든솔로상, '녹색아버지회' 에코브리티상, 임원희 명예사원상 등 의미없는 상도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2023 S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대상=탁재훈(미운우리새끼·신발벗고 돌싱포맨)

▲프로듀서상=지석진(런닝맨)

▲올해의 프로그램상=런닝맨

▲최우수상=김종민(미우새), 배성재(골 때리는 그녀들), 이지혜(동상이몽2-너는 내운명)

▲선한 영향력 프로그램상=동상이몽2

▲우수상=오상진(동상이몽2·손대면 핫플-동네멋집), 송해나(골때녀)

▲베스트팀워크상=덩치 서바이벌-먹찌빠

▲골때녀 센추리클럽상=조혜련·이현이·정혜인·김민경·오나미·송해나·안혜경·사오리

▲골때녀 야신상=키썸

▲골때녀 푸스카스상=김승혜

▲미식랭스타상=박나래(먹찌빠)

▲골든솔로상=돌싱포맨(탁재훈·이상민·김준호·임원희)

▲에코브리티상=녹색 아버지회(차인표·류수영·정상훈·제이쓴)

▲라이징스타상=김건우(미우새), 엄지윤(강심장VS), 손동표(동네멋집)

▲베스트 커플상=이장원·배다해(동상이몽2), 이을용·백지훈(골때녀)

▲숏클립 최다뷰상=김종국(런닝맨·미우새)

▲명예사원상=임원희(미우새·돌싱포맨)

▲특별상=유정수(동네멋집)

▲신스틸러상=양세찬(런닝맨·편먹고 공치리)

▲핫이슈상=이동건(미우새)

▲SBS 아들·딸 상=이상민(미우새·돌싱포맨), 이현이(동상이몽2)

▲방송작가상=홍은혜(뜨거우면 지상렬), 오유경(그것이 알고 싶다), 김세연(미우새)

▲라디오 DJ상=딘딘(뮤직하이), 지상렬(뜨거우면 지상렬)

관련기사

▲신인상=신기루(먹찌빠), 김지은(동네멋집·인기가요)

제공=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