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F 2023 개막 D-1...주요 서브컬처 게임 한 자리에

첫 참가에 메인 스폰서 맡은 호요버스...게임 5종 선보여

디지털경제입력 :2023/12/01 11:00    수정: 2023/12/01 16:32

애니메이션과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오프라인 이벤트 AGF(AnimexGame Festival) 2023이 오는 2일부터 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다.

지난 2018년 시작된 AGF는 국내 서브컬처 시장 성장을 확인할 수 있는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올해 AGF 2023은 지난해 대비 2배 늘어난 행사장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며 티켓 예매 역시 종전 최고치를 상회하며 서브컬처 시장의 성장을 가늠케 한다.

AGF 2023은 애니메이션과 라이트노벨 관련 콘텐츠가 주를 이루는 가운데 이번 행사 메인 스폰서를 맡은 호요버스를 비롯해 스마일게이트, 스튜디오비사이드, 레벨 인피니트, 넷마블 등 서브컬처 게임을 서비스 중인 다수의 게임사도 참여해 눈길을 끈다.

올해 처음으로 AGF에 참가하는 호요버스는 ▲붕괴3rd ▲원신 ▲미해결사건부 ▲붕괴: 스타레일 ▲젠레스 존 제로 등 주요 게임 5종을 선보이고 다양한 무대 이벤트와 현장 굿즈 판매를 진행한다.

호요버스코리아 관계자는 “항상 저희 게임을 사랑해 주시는 이용자에게 어떻게 보답하면 좋을지 고민한다. AGF는 연말에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호요버스 게임을 팬분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라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지난 2022년 AGF에 참가하여 큰 호평을 받았던 카운터사이드는 자체 IP로 상설 운영 중인 ‘카페 스트레가’의 팝업 스토어의 형식으로 AGF에서 유저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카운터사이드를 개발한 스튜디오비사이드는 게임 속 '카페 스트레가'를 테마로 부스를 꾸미고 굿즈 증정 및 판매 포토존 등을 운영한다.

굿즈 판매 존에서는 ▲사각 쿠션 ▲스페셜 아크릴 스탠드 ▲캡 모자 ▲항공 점퍼 등 AGF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한정 굿즈와 ▲2024년 달력 패키지 ▲무릎 담요 등 15종 이상의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굿즈 판매 존에서는 사전에 굿즈 구매 사전 신청서를 배부하여, 구매를 원하는 굿즈와 수량을 미리 기입하여 빠르게 구매가 가능하다.

레벨 인피니트는 승리의 여신: 니케 부스를 운영한다. 전초기지 내 지휘관의 숙소인 커맨드 센터를 테마로 부스를 연출했으며 지난 1주년 방송에서 공개된 약 2m 높이의 1대1 사이즈 ‘모더니아’ 피규어도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관람객은 승리의 여신: 니케 부스를 방문해 다채로운 현장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총 100여 종의 굿즈를 만나볼 수도 있다.

또한 8명의 전문 코스어들이 게임 속 캐릭터로 꾸민 코스프레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스마일게이트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과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러브딜리버리의 후속작을 중심으로 부스를 선보인다. 스마일게이트 부스에서는 남도형, 정유미, 조경이 등 유명 성우가 등장하는 이벤트를 비롯해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진행된다.

넷마블은 수집형 RPG 페이트 그랜드오더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AGF 2023에 참가한다.

관련기사

AGF 2023 넷마블 부스에서는 관람객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며 스페셜 게스트와 한국 운영진이 함께 하는 메인 스테이지 이벤트도 진행 예정이다. 이와 함께 6주년 오리지널 굿즈와 미니 스테이지를 통해 여러 볼거리를 제공한다.

AGF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던 작년 행사를 뛰어넘는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라면서 “애니메이션과 게임 팬들의 뜨거운 기대와 사랑에 부응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