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부사장 2명·상무 7명 승진...도전·혁신 강조

컴퓨팅입력 :2023/11/29 10:29    수정: 2023/11/29 10:57

삼성SDS는 부사장 2명, 상무 7명, 총 9명 규모의 2024년 정기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삼성SDS는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 클라우드 및 디지털 물류 사업 경쟁력 강화, 생성형AI 기반 하이퍼 자동화 혁신 선도를 위해 각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이고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인재들을 두루 중용했다.

미래 성장을 위한 도전과 혁신을 이끌 차세대 젊은 리더의 양성을 위해 창립 이래 최초로 30대 상무를 내부 승진시키는 등 나이를 뛰어넘어 성과와 역량을 발휘한 인재들을 과감히 등용하였다.

삼성SDS 김대우 부사장(왼쪽)과 오영석 부사장

30대 임원으로 발탁된 권영대 상무는 강화학습을 활용한 조합 최적화 기술을 연구해 세계적 권위 AI 학회인 신경정보처리시스템학회(뉴럴IPS)에 3년 연속으로 논문을 등재하는 등 향후 생성형 AI 연구를 통해 삼성SDS의 미래 혁신을 이끌 인재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사공경 상무를 승진시키는 등 7년 연속 우수 여성인재를 중용했다.

삼성SDS는 이번 임원 인사를 통해 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및 디지털 물류 서비스 기업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IT기술 리더십과 사업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임원 승진자 명단

▲ 상무 → 부사장 승진(2명)

김대우 부사장

오영석 부사장

▲ CL4 → 상무 승진(7명)

권영대 상무 (연구소 XTerra Lab)

김성곤 상무 (물류사업부 첼로스퀘어 사업담당 첼로 스퀘어 운영팀장)

김승기 상무 (클라우드서비스사업부 클라우드N/W서비스팀장)

배한욱 상무 (클라우드서비스사업부 데이터센터혁신팀장)

사공경 상무 (개발센터 CX팀 CX SaaS그룹장)

관련기사

윤민식 상무 (전략마케팅실 대내AM담당 DX AM팀 전자본사사업그룹장)

창성중 상무 (솔루션사업부 IW사업팀 C&C상품기획그룹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