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는 3분기 매출액 3조 2,081억 원, 영업이익 1,930억 원의 잠정실적을 달성했다고 25d일 밝혔다. 전년 동기에 비해 매출액은 23.6%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4.3% 증가했다.
IT서비스 부문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5% 증가한 1조 5,093억 원으로 집계됐다.
클라우드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7.3% 성장하며 분기 최고 매출액인 4천707억 원을 달성한 데 이어 분기 매출 처음으로 IT서비스 비중 30%를 돌파했다.
클라우드 사업 중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 기반 CSP 사업 매출은 고성능 컴퓨팅(HPC) 서비스 증가, 클라우드 네트워크 신규 매출 등에 따라 년 동기 대비 49% 성장했다.
MSP 사업 매출은 금융 업종의 클라우드 전환·구축 사업 수주와 항공 업종의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91% 증가했다.
물류 부문 매출액은 국제 운임 하락과 글로벌 경기 하락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37.3% 감소한 1조 6천988억 원으로 집계됐다.
반면, 단순 물류 실행을 넘어 지능형 공급망 관리의 한 축으로 진화 중인 디지털 물류 플랫폼 첼로스퀘어 매출은 1천511억 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39% 성장했다.
또한, 첼로스퀘어 플랫폼 가입 고객은 중국, 동남아, 미국, 유럽 등 플랫폼의 글로벌 확산에 따라 9,600개사를 돌파했다.
한편, 삼성SDS는 지난 9월 ‘리얼 서밋 2023’에서 클라우드 기반의 ‘기업형 Gen AI 서비스’를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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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시스템에 생성형 AI 결합을 가속화하는 플랫폼 ‘패브릭스’와 지적 작업을 자동화하는 솔루션 브리티 코파일럿을 통해 기업들은 업무 시스템과 데이터를 손쉽게 연결하고 하이퍼오토메이션을 구현하여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현재 삼성SDS는 다양한 비즈니스 사례를 확보하기 위해 사내 시스템을 대상으로 패브릭스 기반 서비스를 테스트 중이며, 이를 통해 기업 생성형 AI 서비스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