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라이더 안전 운행·보상 지원 이벤트 진행

‘배달고수클럽’ 내달 18일까지 3주간 실시

인터넷입력 :2023/11/28 09:25

배달의민족(배민) 물류 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의 안전한 운행 지원과 추가적인 보상, 혜택 제공을 위한 라이더 맞춤형 이벤트 배달고수 클럽 연말편을 28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5회차를 맞이한 배달고수 클럽은 라이더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면서 라이더에게 혜택을 주는 이벤트다. 매달 진행하는 배민커넥트 안전의 날 캠페인과 병행해 라이더에게 계절별 상황 대비 안전운행 정보뿐만 아니라 배달 수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까지 제공하고 있다.

11~12월 배달고수 클럽은 겨울철을 대비해 라이더 안전을 우선적으로 고려해 설계됐다. 먼저 라이더가 단기간 미션달성을 위해 무리하게 운행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다음 달 18일까지 3주간 이벤트를 펼친다.

(사진=우아한청년들)

특히 이번에는 라이더가 ‘배·달·고·수(목표레벨)’ 중 자신의 목표를 선택할 수 있는 구조로 개편됐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현장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배달고수 클럽인 만큼 라이더 본인이 달성하고 싶은 목표(클럽)를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이벤트 시작 전 라이더가 개별로 운행패턴, 운행실력 등을 고려해 목표레벨 중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평소 운행경험이 적은 대상자는 비교적 쉬운 목표인 ‘고·수’ 중에서 고를 수 있게 설정했다. 또 라이더의 무리한 운행과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하루에 획득할 수 있는 일일포인트 상한치도 50포인트로 제한했다.

관련기사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라이더 대상으로 이벤트 기간 특정 시간 이상 운행기록이 있을 경우, 라이더에게 감사 의미를 담아 연말 배민상품권 5만원을 지급한다. 또 대상자 전원에게는 겨울철 안전 운행을 위해 오토바이 정비 쿠폰과 인기헬멧 할인쿠폰을 전달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라이더들을 위해 지속해서 이벤트를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며 “겨울철 안전운행 필수정보를 제공하는 등 라이더 안전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