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인사이트EDA 인수...반도체 설계 강화

캘리버 IC 신뢰성 검증 제품군 강화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23/11/16 09:22

지멘스에서 반도체 설계자동화를 담당하는 EDA 사업부는 '인사이트 EDA'를 인수 완료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인수 업무는 11월 1일부로 종결됐으며, 해당 거래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2008년에 창립된 인사이트 EDA는 회로 신뢰성 솔루션을 제공하는 EDA 소프트웨어 회사다. 지멘스는 인사이트 EDA 인수를 통해 반도체 회로 신뢰성 솔루션을 강화할 전망이다. 

(사진=지멘스 EDA)

회로 신뢰성은 IC 설계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이다. 지멘스의 정전기방전(ESD) 설계검증 툴인 '캘리버 PERC'는 제조 신뢰성 사인오프 소프트웨어 시장(manufacturing reliability sign-off software)를 선도한다고 평가 받는다.

관련기사

향후 인사이트 EDA의 기술이 지멘스의 캘리버 PERC 제품 포트폴리오에 추가됨에 따라 칩 디자이너들은 엔드투엔드 회로 신뢰성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마이클 뷸러 가르시아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부사장은 "인사이트EDA의 인수로 지멘스의 회로 신뢰성 검증 로드맵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인사이트EDA가 지멘스의 캘리버 PERC 제품군에 추가됨으로써 디자인 엔지니어들은 설계 특정의 신뢰성 검사 및 분석 작업을 작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