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모바일 라이프 서비스 기업 포토위젯(대표 송인선)이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엔터)의 대표 아티스트 레드벨벳 IP를 활용해 K팝 팬덤을 겨냥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강화한다.
포토위젯은 지난 13일 레드벨벳 멤버들의 모습이 담긴 공식 오리지널 테마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레드벨벳 테마는 신예 보이그룹 라이즈(RIIZE), 인기 걸그룹 에스파에 이어 SM엔터 아이돌 그룹과의 세 번째 콜라보 테마다.
레드벨벳X포토위젯 콜라보 테마는 사전 오픈한 배경화면 3종과 더불어 13일 공개된 그룹 테마 1종, 멤버별 테마 5종으로 구성됐다. 정규3집 ‘Chill Kill’로 컴백한 레드벨벳의 강렬하고 치명적인 비주얼을 담은 레드벨벳 제휴 테마는 포토위젯이 운영 중인 ‘PhotoWidget’ 앱 내 테마 카테고리에서 ‘Redvelvet’ 태그를 선택해 확인 및 적용할 수 있다. 레드벨벳의 모습이 담긴 개별 아이콘과 배경화면도 각 탭의 동일한 태그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관련기사
- 포토위젯, 3년 만에 누적 사용자 4천만 돌파2023.10.24
- 포토위젯, 하늘보리 테마 공개2023.10.16
- 포토위젯, 태국 시장 선점…"앱스토어 아이패드 생산성 순위 1위"2023.09.25
- 포토위젯, iOS17 스탠바이 위젯 기능 지원2023.09.21
포토위젯은 전세계 150개국에서 누적 사용자 4천만을 넘어선 폰 꾸미기 서비스로 전체 사용자 중 약 90%가 해외 이용자다. 특히 30% 이상을 차지하는 북미 사용자를 비롯해 일본, 태국, 한국 등 아시아권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어, K팝 아이돌 그룹 등 글로벌을 타겟으로 홍보를 원하는 여러 브랜드와의 제휴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포토위젯 측은 “라이즈부터 에스파, 레드벨벳까지 SM 아티스트와의 콜라보 테마가 전세계 많은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의 IP와의 공식 제휴를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강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