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빌리티, 모델솔루션과 로봇 양산 준비

로봇 비즈니스 파트너십 체결

홈&모바일입력 :2023/10/23 09:15

자율주행 로봇 서비스 플랫폼 뉴빌리티가 하드웨어 플랫폼 기업 모델솔루션과 로봇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20일 경기도 부천시 소재 모델솔루션 사업장에서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로봇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로보틱스 관련 영역 전반에 걸친 협업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뉴빌리티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모델솔루션과 혁신적인 자율주행 로봇 양산 및 관련 솔루션 개발에 대한 협업 체계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모델솔루션은 디자인·하드웨어 개발을 포함한 생산 전 공정을 원스탑으로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디자인, 엔지니어링, 프로토타입, 양산에 이르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왼쪽부터) 우병일 모델솔루션 대표와 이상민 뉴빌리티 이상민 대표 (사진=뉴빌리티)

뉴빌리티는 값비싼 라이다 센서 대신 카메라 기반 측위 기술 및 센서 퓨전, 딥러닝 기반의 객체 인식 및 3D 인지 기술, 판단 제어 기술 등을 자체 개발했다. 이를 기반으로 복잡한 도심에서도 주행이 가능한 카메라 기반 자율주행 로봇 '뉴비',  로봇 모니터링 시스템 ‘뉴비고’, 주문 배달 애플리케이션 '뉴비오더' 등 로봇 배달 서비스 운영을 위한 통합 솔루션 패키지를 제공하며 로봇서비스(RaaS)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상민 뉴빌리티 대표는 "오랜 업력을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하드웨어 제품을 제공하는 모델솔루션과 협력하게 됐다"며 "뉴빌리티가 미래 로봇시장에서 선도적 혁신과 성장을 이어 나가는데 있어 모델솔루션의 첨단 기술 솔루션 개발 경험과 네트워크는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