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 아빠 문신충" 놀림당한 자녀…조폭 문신男 '후회'

문신 제거 비용은…성형외과 원장 "10회에 1500만원"

생활입력 :2023/10/10 16:05    수정: 2023/10/10 16:05

온라인이슈팀

팔에 있는 문신 때문에 자녀가 친구들한테 놀림당했다며 병원을 추천해달라는 사연이 전해졌다.

최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타투 지우는 병원 추천해달라"는 A씨의 글이 올라왔다.

© News1 DB
('문신 지우는 영수쌤' 갈무리)

A씨는 "어린이집에서 친구들이 우리 애한테 '너희 아빠 빡빡이 문신충'이라고 놀렸다더라. 그래서 아이가 지난주에 오열하더니 휴일 동안 말도 잘 안 한다"고 토로했다.

이어 "7세밖에 안 된 애들이 어떻게 그럴 수 있냐"면서도 팔에 있는 이레즈미 문신을 지우고 싶다고 털어놨다.

'이레즈미' 문신은 이른바 '조폭 문신'으로 알려진 일본 정통 문신이다. '이레루'(넣다)와 '스미'(먹물)가 합쳐진 일본어로, 잉어나 용, 요괴 등이 문신 소재로 쓰인다.

A씨는 "어렸을 적 철없이 몸에 새긴 흔적들이 참 후회된다. 병원과 예상 금액 문의드린다"고 했다.

한 누리꾼은 "자랑스럽게 그걸 드러내놓고 어린이집에 갔냐. 애가 오열하기 전까지도 창피한 걸 모르고 살았다는 게 이해 안 된다. (지우는데) 수천만 원 깨질 것"이라며 '문신 지우는 영수쌤' 유튜브 영상 링크를 덧붙였다.

해당 유튜브를 운영하는 박영수 컴포트성형외과 원장은 지난 2월부터 '망한 문신 지워드립니다' 이벤트를 통해 사연자들에게 무료 혹은 50% 할인을 제공해 문신을 지워주고 있다.

영상에는 온몸에 문신을 새긴 타투이스트가 얼굴 문신을 제거하는 모습이 담겼다. 당시 박 원장은 "문신 면적과 컬러에 따라 기준 가격이 정해져있는데, 기준 가격은 1회 치료에 부가세 포함 148만원가량이며, 10번의 치료를 하면 대략 1500만원에 가깝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한편 박 원장에 따르면 문신 제거는 문신할 때보다 시간, 비용이 더 많이 드는 것은 물론이고 시술 부위가 손목, 발목 등 신체 끝으로 갈수록 잘 지워지지 않는다. 또 잉크가 피부 내에 얼마나 많이, 깊게 들어갔느냐에 따라 시술 난이도가 달라진다.

제공=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