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첨단 청각 기술"…와이덱스, 덴마크 경제 사절단 일정 성료

와이덱스 관계자, '사운드 릴렉스 기능 이용한 치매 예방 접근' 주제 발표

홈&모바일입력 :2023/10/10 10:13

덴마크 하이엔드 보청기 브랜드 와이덱스가 메테 키르케고르 덴마크 고령부 장관을 포함한 정부 사절단의 방한과 함께 진행된 덴마크 경제 사절단의 공식 일정을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와이덱스는 '디지털헬스케어포럼 2023', '한-덴마크 기술을 통한 만성질환 예방 및 건강한 노화 세미나', '치매 예방 라운드 테이블' 등 다양한 경제 사절단 프로그램에 참석해 국내 고령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덴마크 선진 헬스케어 기술을 알리며 향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먼저 와이덱스는 코엑스에서 개최된 '디지털헬스케어포럼 2023'에 참여해 덴마크 파빌리온 전시관 부스에서 최첨단 기술이 탑재된 청각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어 덴마크 공식 사절단 및 국내 정부 관계자, 고령화 관련 인사 등 60여 명이 자리한 '한-덴마크 기술을 통한 만성질환 예방 및 건강한 노화 세미나'에서 양국 정책과 최신 헬스케어 기술 동향을 파악했다.

심상익 와이덱스 교육팀 부장이 '치매 예방 라운드테이블'에서 발표를 진행했다. (사진=와이덱스)

이후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실버타운 삼성노블카운티에서 진행된 '치매 예방 라운드 테이블'에서 심상익 와이덱스 교육팀 부장이 연자로 참석해 '와이덱스 사운드 릴렉스 기능을 통한 치매 예방 접근'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심 부장은 해당 발표에서 스트레스 완화와 집중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사운드 릴렉스 기능을 소개하고, 치매 예방 효과 가능성을 언급했다.

관련기사

스벤 올링 주한 덴마크 대사는 "와이덱스는 이번 경제 사절단 활동을 통해 한국의 급격한 고령화 현상 속 난청인을 위한 덴마크의 선진적인 청각 솔루션을 제시했다"고 평했다.

와이덱스 관계자는 "덴마크 경제 사절단의 일원으로 참여해 국내 청각 산업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대사관과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난청인의 보청기 착용률을 높이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