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큐, 엔터프라이즈급 양자 컴퓨터 공개

기존 데이터센터에 쉽게 통합 가능

과학입력 :2023/10/04 13:24

아이온큐는 엔터프라이즈급 양자 컴퓨터 '아이온큐 포르테 엔터프라이즈(IonQ Forte Enterprise)'와 '아이온큐 템포(IonQ Tempo)'를 4일 공개했다. 기존 인프라에 양자 기능을 접목하고자 하는 기업과 정부기관 등 고객들이 대상이다.

아이온큐 포르테 엔터프라이즈는 데이터센터에 양자 컴퓨팅을 쉽게 접목할 수 있도록 개발됏다. 프로세스 최적화나 양자 머신러닝, 상관 관계 분석 및 패턴 인식을 포함한 복잡한 컴퓨팅 문제에 적합하다. 기존 데이터센터 인프라 전반에 쉽게 배치될 수 있는 컴팩트한 폼 팩터를 가졌다.

아이온큐 템포는 기존 컴퓨터 및 GPU에서 시뮬레이션 가능한 수준을 뛰어넘는 비즈니스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했다. 아이온큐 포르테 엔터프라이즈보다 5억 3천600만 배 큰 연산 공간을 제공한다.

아이온큐 템포 (사진=아이온큐)

피터 채프먼 아이온큐 CEO는 "오늘날의 양자 컴퓨팅 능력은 종종 시스템 접근성과 대규모 연산시 부정확성에 의해 제한된다. 아이온큐는 사업 파트너들에게 포르테 엔터프라이즈와 템포를 통해 양자 컴퓨팅 기술이 기존 데이터 센터 하드웨어와 통합될 수 있으며, 2년 안에 상업적 이점을 창출할 수 있다고 소개하고 있다"라며 "양자 컴퓨터는 세계에서 가장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본 도구가 될 것이며, 우리는 이 시점에 빠르게 접근하고 있다. 아이온큐는 당사 시스템을 이용해 기업들이 그 순간을 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