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가 2021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초저가 PB(자체브랜드) '헤이루(HEYROO) 득템 시리즈(득템 시리즈)'의 이달 누적 판매량이 2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CU 득템 시리즈는 김치·라면·계란·티슈·피자·시리얼·닭가슴살 등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구매 수요가 높은 30여 종에 이르는 품목들을 NB(일반 제조사) 상품의 절반 수준 가격으로 판매 중이다.
득템 시리즈는 마진·물류비·광고비 등의 가격 인상 요인을 최소화해 동일 품질의 NB 상품 대비 가격경쟁력이 있어 최근 장바구니 물가에 부담을 느낀 고객들의 구매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실제 CU 득템 시리즈의 올해(1~8월) 매출은 전년 대비 342.7% 올랐다.
CU는 이러한 득템 시리즈의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품목에서 관련 상품들의 라인업을 계속해서 늘려 나가고 있다.
지난 4월 배달비보다 싼 피자 득템에 이어 14일엔 2900원짜리 순살치킨 득템도 신제품으로 선보인다.
순살치킨 득템은 현재 시중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유사 NB 상품 대비 g(그램)당 가격이 50% 이상 저렴하다. 닭고기 부위는 닭가슴살을 사용해 순살 치킨 특유의 겉바속촉의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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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는 앞으로도 다양한 메뉴로 확장이 가능하고 보관 및 조리가 쉬운 냉동 간편식을 중심으로 득템 시리즈 상품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제공=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