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숙취 해소' 이색 마케팅 전개…고객 체험 강화

바디프랜드 라운지 주변 주점에 예약 QR코드 각인된 앞치마 전달

홈&모바일입력 :2023/08/14 16:18

헬스케어 가전기업 바디프랜드가 고객 소통 강화를 위해 제품 체험이 가능한 라운지 활성화에 집중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2월 말 전국에 있는 자사 제품 체험 공간인 전시장 명칭을 '라운지'로 바꿨다. 라운지라는 이름에 걸맞게 단순 제품 체험존을 넘어, 고객이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변화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라운지는 운영 시간 시작과 마감 시간을 1시간씩 늦춰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연다. 또한 홈커밍 이벤트, VIP 고객 행사 등 다양한 체험 마케팅을 꾸준히 진행 중이다.

고객이 바디프랜드 라운지에서 안마의자를 체험 중이다. (사진=바디프랜드)

최근에는 마사지 모드 중 하나인 '숙취 해소' 프로그램을 알리기 위한 이색 마케팅을 진행했다. 음주 전후로 안마의자의 숙취 해소 모드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프로모션용 앞치마 1만벌을 제작했다. '나 믿고 한잔 더', '취해도 걱정 끝' 문구가 적힌 앞치마를 전국 직영 라운지 부근 음식주점에 120곳에 전달했다.

손님들은 앞치마에 각인된 QR코드로 손쉽게 가까운 라운지를 예약한 뒤 숙취해소 마사지를 받아볼 수 있다. 다빈치, 팬텀 로보 등 바디프랜드 헬스케어 안마의자는 척추부와 두 팔, 두 다리 말단에 분산돼 있는 혈액을 소화기관 쪽으로 집중시켜 위장 운동을 돕는 숙취 해소 프로그램을 탑재했다.

기존 고객들을 라운지로 초청하는 '홈커밍 이벤트'도 내달 30일까지 진행한다. 방문만 해도 함께 온 지인까지 W탄산수 세트(6개입)와 VIP기프트 세트를 증정한다. 기존 고객이나 고객 소개로 지인이 자사 제품을 구매하면 렌탈료 2회분 면제, 메디컬팬텀급 이상 제품을 구매할 경우 월 렌탈료 1만원 추가 시 소형 안마의자 '아미고' 또는 침상형 마사지 베드 '에이르'를 받아볼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체험 예약으로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W탄산수를 증정하는 체험 예약 이벤트도 상시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

바디프랜드 프로모션용 앞치마 디자인 (사진=바디프랜드)

오는 15일부터는 6일간 롯데백화점 잠실점 문화센터 라운지에서 고객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다빈치, 파밀레 등 안마의자 체험과 함께 실내악 4중주 연주회(15일), 플라워 클래스(17일) 등을 마련했다. 백화점 방문 고객이 안마의자를 체험하는 모습이나 포토존에서 찍은 이미지를 개인 SNS채널에 업로드하면 마사지 웨어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라운지를 단순한 제품 판매의 장소가 아닌, 체험과 경험의 공간으로 만들 것"이라며 "예술 작가와 협업한 아트 마케팅, 타 브랜드와 콜라보 등 다양한 행사를 구상 중"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