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이하 잼버리)를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카카오는 잼버리 대원들에게 판매가 10억원 상당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을 선물하고,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음악 레이블 아티스트들은 'K팝 슈퍼라이브'에 참여한다. 카카오가 제공하는 선물은 총 30여 종 4만 3천 개 캐릭터 상품이다.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마련한 이번 선물은 한국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카카오프렌즈 윷놀이 세트, 선비 복장을 한 라이언 인형, 춘식이 자개 폰그립을 비롯해 보조배터리, 쿠션, 키링, 방향제 등 카카오프렌즈 인기 상품으로 구성됐다.
카카오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준비한 세계 잼버리 K팝 슈퍼라이브 콘서트 리멤버 키트에 카카오프렌즈 상품 중 1개를 랜덤으로 담아, 콘서트에 참가한 모든 대원들에게 지급한다.
관련기사
- 채용 한파 속, '그럼에도' 테크 기업들은 어떤 인재 찾을까2023.08.11
- 토스뱅크 흑자 달성…카카오뱅크보다 빨랐다2023.08.11
- 카카오페이, 전국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무료 신청 오픈2023.08.10
- 카카오,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톡채널 지원 신규 공모 사업 시작2023.08.10
이날 열리는 K팝 슈퍼라이브에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음악 레이블 아티스트들이 대거 출연한다. 세계 각국에서 한국을 찾은 잼버리 대원들에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뜻을 모았다. 몬스타엑스의 유닛 ‘셔누X형원’과 ‘더보이즈(THE BOYZ)’, 4세대 대표 걸그룹 ‘아이브(IVE)’, ‘ATBO’를 비롯해 카카오와 한 식구가 된 SM엔터테인먼트의 'NCT DREAM(엔시티 드림)' 등 글로벌 인기 아이돌 그룹들이 참여한다.
이와 함께 카카오는 이날 오전 잼버리 대원 230여 명을 카카오 판교아지트로 초청해 오피스 투어를 진행한다. 핀란드, 리히텐슈타인, 스위스, 필리핀 등지에서 온 잼버리 대원들은 주요 시설을 관람하고, 이미지생성 인공지능(AI) 칼로 시연 프로그램 등을 체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