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룩스, '인공지능 컨퍼런스 2023' 9월 개최

생성 AI '루시아' 제품군 공개…연사 발표도 진행

컴퓨팅입력 :2023/08/09 13:15

솔트룩스(대표 이경일)는 '솔트룩스 인공지능 컨퍼런스 2023(SAC 2023)'를 다음 달 7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과 온라인에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 17회째를 맞은 SAC 2023은 '생성 인공지능(AI) 시대, 모든 것이 달라집니다'를 주제로 진행한다. 거대언어모델(LLM) '루시아GPT'를 비롯한 ‘루시아챗’, ‘루시아독스’ 등 루시아 제품군을 공개할 예정이다. 

컨퍼런스 오전 세션에서는 기술적 측면에서 루시아 시스템의 체계와 강점 등을 다룬다. 기업이 루시아로 디지털 혁신을 어떻게 이룰 수 있는지를 비즈니스 측면에서 이야기한다. 이경일 대표의 ▲키노트 '생성 AI 모멘트'를 시작으로 ▲루시아, 당신이 필요한 모든 것 ▲외부지식을 활용한 실시간 환각 탈출 ▲엔터프라이즈 생성 AI 여기까지 등의 발표가 진행된다.

‘SAC 2023’ 공식 홍보 포스터. (사진=솔트룩스)

오후에는 초개인화 인지검색 서비스 ‘구버’를 소개한다. ▲구버가 루시아를 만났을 때, ▲생성 AI, 기업 커뮤니케이션을 말하다 ▲영상, 제작하지 말고 생성하세요 ▲언박싱 세상 신박한 모바일 AI 서비스 순으로 이어진다.

오전 및 오후 세션 이후에는 각 20분씩 패널 토론이 진행되며, 행사장 외부 로비에는 전시 및 상담 부스가 별도로 마련된다.

SAC 2023 행사 참가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솔트룩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을 완료하면 된다. 현장 참석자를 총 1천명 모집한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현장 참석이 어려울 경우 온라인 참석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에 한해 참석 링크가 별도로 안내된다.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석 신청자들에게 에어팟 3세대(1명), 아메리카노 기프티콘(200명), CU 모바일 상품권 천 원권(전원)을 증정하는 ‘사전등록 이벤트’와 컨퍼런스 진행 중 온라인 설문조사에 참여하는 인원을 대상으로 아이패드(1명), 에어팟 프로2(3명), 아메리카노 기프티콘(50명)을 추첨 증정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 등이 준비됐다.

솔트룩스는 한국판 챗GPT로 루시아GPT를 개발했다. 언어와 지식그래프 기술을 활용해 챗GPT 문제점으로 꼽히는 할루시네이션(환각)을 없앴다는 입장이다. 고객 내부 데이터의 보안 이슈를 원천 차단한 점도 밝혔다.

관련기사

또한 API를 통해 기업 내 그룹웨어 및 전사적자원관리(ERP)와 연동할 수 있다. 내부 문서는 물론 최신 외부 정보를 실시간 연계해 정확한 근거에 기반한 답변 정보를 제공한다. 솔트룩스는 루시아GPT를 통해 국내 최초의 LLM 사업을 수주, 현재 서울교통공사에 초거대 언어 모델 기반 질의응답 서비스를 구현하고 있다.

솔트룩스 관계자는 "루시아GPT 등 생성 AI는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 성장 동력을 창출하는 새로운 기회를 제시하고 있다"며 "가속화되는 글로벌 디지털 대전환 흐름 속에서 혁신을 통해 미래를 선도하고자 하는 스마트 리더들의 많은 참석을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