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티즈, 실외 자율주행로봇 신모델 공개

주행성능·안전성 높여…자동충전 기능 더해

홈&모바일입력 :2023/08/04 09:16

자율주행로봇 전문기업 로보티즈가 3일부터 나흘 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호텔페어 2023'에 참가해 자율주행로봇 '개미(GAEMI)'의 실외용 신모델을 최초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호텔페어 2023는 호텔, 리조트, 펜션, 모텔 등 숙박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 규모 호텔·숙박산업 B2B 전시회다.

이번 전시에서 로보티즈는 실외자율주행로봇 개미 신모델을 새롭게 선보인다. 호텔을 대상으로 한 실내 배송서비스에 이어 리조트, 공원, 아파트 단지, 물류 등의 실외 배송서비스로 사업 분야를 확대할 전망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실외자율주행로봇 개미는 서스펜션 성능을 향상시켜 주행성능을 높이고 이동 효율성을 개선했다. 고도화된 인공지능과 고속 연산처리 기술을 적용해 실외 환경에서 보다 최적화된 경로를 생성한다.

로보티즈 실외자율주행로봇 '개미' 신모델 (사진=로보티즈)

기존 서비스 경험으로 축적한 데이터를 활용해 지능형 경로 설정과 장애물 회피 기능을 개선해 넓고 복잡한 환경에서 더욱 안전하고 정확한 배송 서비스가 가능하다.

개미 신모델은 자동충전 기능을 갖췄다. 배송을 완료하면 충전 스테이션으로 복귀하여 스스로 충전을 시작한다. 싱글도어형, 트윈도어형, 오픈도어형 3가지 옵션으로 세분화해 출시했다.

관련기사

김병수 로보티즈 김병수 대표는 "이번 호텔페어 2023에서 공개한 자율주행로봇 '개미'는 새로운 이동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며 "자율주행을 포함한 국내 로봇 산업의 발전을 위해 로보티즈의 기술력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율주행로봇 생태계 구축과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로보티즈는 지난 6월 세계 최대 호스피탈리티 산업 전시회 '하이텍(HITEC) 2023'서 실내 자율주행로봇 신모델을 선보였다. 실내자율주행로봇 개미는 엘리베이터와 통신 연동 없이 '로봇 팔'을 이용해 스스로 층간 이동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로보티즈는 26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리는 '하이텍 2023(HITEC)'에서 개미 신모델을 공개했다. (사진=로보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