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드롭스서 '롯데월드 34주년' NFT 발급 가능

12일부터 3만4천개 에어드랍

컴퓨팅입력 :2023/07/11 09:58

블록체인 기술 기업 그라운드엑스(대표 양주일)는 롯데월드와 협력해 개원 34주년 기념 대체불가토큰(NFT) 3만4천개를 무료 제공하는 '에어드롭'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기념 NFT는 롯데월드가 개원 34주년을 맞이해 배우이자 작가로 활약 중인 박기웅과 협업해 제작됐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마스코트 '로티'를 재해석한 우표 아트 ‘로티 스탬프’ 10종으로 제작돼 수집의 재미를 더했다.

NFT는 오는 12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실내 대형 전광판과 그라운드엑스의 디지털 아트 및 NFT 유통 서비스 ‘클립 드롭스’에서 받을 수 있다.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내 매직서클 전광판과 어트랙션 모니터, 주차 정산기 하단에 안내된 QR코드를 카메라로 스캔해 NFT를 받고 가상자산 지갑 ‘클립’에 보관할 수 있다.

기념 NFT를 1종이라도 받은 이용자 전원에게는 8월 클립 드롭스에서 판매되는 롯데월드와 박기웅 작가의 콜라보 NFT를 우선 구매할 자격이 주어진다. 이 NFT에는 롯데월드 종합 이용권과 박기웅 작가 전시회 프리미어 초대권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롯데월드 어드벤처 방문 시 받을 수 있는 NFT 1종을 포함해 총 4종의 NFT를 모은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롯데월드와 박기웅 작가의 협업 NFT를 무료 증정한다.

그라운드엑스 관계자는 “롯데월드 방문자들이 QR코드로 빠르게 NFT를 받아보고, 클립 지갑에 보관하는 간편한 디지털 자산 경험을 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