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신아이(대표 나상국)는 서버 접근 통제를 강화하는 차세대 서버보안 솔루션 ‘나니시스 v2.0’의 공통평가기준(CC) 인증을 획득하고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고 10일 밝혔다.
아신아이는 PC와 특수목적용 장비는 물론 서버 시스템에 대한 보안까지 통합 엔드포인트 보안 포트폴리오를 지원한다.
나니시스 v2.0은 서버 운영체제의 보안 설정 상태를 실시간으로 점검해 보안에 취약한 부분을 보고하고, 이를 보완하기 위한 서버 보안 정책을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다.
또한, 공통평가기준에 따른 인증기준을 만족해 IT 보안인증 사무국으로부터 인증서를 획득한 정보보호제품이다. 국가정보원법 제4조 사이버 안보 업무규정, 제9조 및 전자정부법, 제56조 동법시행령 제69조에 의거, 보안기준을 만족하는 ‘안전성 검정필 제품’에 등재되었다.
나니시스 v2.0은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서비스가 혼재되어 있는 기업의 서버 관리와 운영 환경에서도 유연하고 일관성 있게 보안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에이전트-관리서버-관리콘솔로 구성되는 3티어 형식의 아키텍처 구성을 지원한다
3티어 구조는 각각의 에이전트에 저장되던 이벤트 및 보안 로그를 중앙의 관리 서버에서도 통합해 수집할 수 있기 때문에 신속한 대응과 종합적인 연관 분석이 가능하다. 또한, 서버가 훼손되거나 공격받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보안 로그의 유실도 방지할 수 있다.
관련기사
- 씨큐비스타, 'SOC 사이버보안 가시성 3요소' 발표2023.06.19
- 급증하는 해킹, 민·관 보안 강화하는 IT서비스2023.06.19
- 이달초 MS 아웃룩 장애, 해커 DDoS 공격 때문2023.06.19
- 구글도 직원에게 "AI 챗봇 조심해라" 경고...왜2023.06.16
나니시스 v2.0은 서버에 대한 침해 시도나 사고 발생 시 해당 로그 리스트에서 원클릭으로 로그 생성 당시의 세션을 재연하여 작업 내역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음은 물론 해당 로그와 관련된 보안 정책 설정 화면으로도 한 번에 이동할 수는 있는 직관적인 관리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원클릭 재연 및 이동 기능은 서버에 대한 침해 사고를 분석하거나 보안 정책을 수립할 때 편의성을 향상한다.
나상국 아신아이 대표이사는 "나니시스 v2.0의 출시를 통해 기존의 서버 접근통제 솔루션에서 지적되고 있는 복잡한 정책 설정 방식을 개선하여 손쉽고 안전하게 서버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는 새로운 환경을 제공한다"고 설명하며,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는 보안 시장에서 아신아이는 차별화된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