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팀구매 커머스 플랫폼 올웨이즈 운영사 레브잇이 600억원 규모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총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869억원을 넘었다.
이번 투자는 DST글로벌파트너스가 주도하고, 본드캐피털이 새롭게 참여했다. 기존 투자사 KB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캐피탈, 미래에셋벤처투자, 한국투자파트너스, GS벤처스, GS, 끌림벤처스 전원이 후속 투자를 진행했다. 지난해 9월 133억원 규모 시리즈 A2 라운드를 마무리한 후 9개월 만이다.
DST글로벌은 페이스북, 트위터, 알리바바, 바이트댄스(틱톡) 등 투자를 주도한 벤처캐피탈이다. 본드캐피털은 실리콘밸리 기반의 글로벌 벤처캐피탈이다. 본드캐피털 팀은 에어비앤비, 우버, 스포티파이, 캔바 등 투자로 알려져있다.
올웨이즈는 2021년 9월 출시된 모바일 커머스앱으로, ‘초저가’와 ‘즐거운 경험’이라는 가치를 핵심요소로 내세우고 있다. 올웨이즈는 20여명 팀원으로 불과 출시 1년 9개월만에 가입자 수 700만명, 월간 활성 사용자 수 250만명, 일간 활성 사용자 수 130만명 등을 달성했다. 사용자 수 성장에 더해 월 거래액이 400억원을 돌파하고, 광고 매출이 수수료 매출을 뛰어넘었다.
올웨이즈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 등을 통해 사용자들이 매일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하고, 초저가 상품들과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구매를 이끄는 디스커버리형 커머스 모델을 도입했다. 대다수 올웨이즈 이용자들은 검색을 통한 구매보다 앱을 둘러보다 자연스럽게 초저가 상품을 발견하고 구매하는 패턴을 보인다.
관련기사
- 뤼튼, 150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2023.06.16
- 에이피알, CJ ENM으로부터 20억원 투자 유치2023.06.15
- 핏펫, 280억원 브릿지 라운드 투자 유치2023.06.14
- 커리어데이, 11억원 시드 투자 유치 마무리2023.06.14
이번 투자를 통해 올웨이즈는 한국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더 빠르게 높이고, 디스커버리 커머스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강재윤 레브잇 대표는 “전 세계에서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모바일 이용시간과 스마트폰 성능의 향상은 기존의 검색형 커머스들과 차별화된 디스커버리형 커머스들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국내 소비자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소비자들이 높은 품질의 상품을 훨씬 더 저렴하게 발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 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