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더 게임', 1차 대규모 업데이트…장기흥행 기틀 마련

추후 게임서만 볼 수 있는 독점 콘텐츠 대거 추가 예정

디지털경제입력 :2023/06/18 11:17    수정: 2023/06/18 15:49

테이크원컴퍼니가 '블랙핑크 더 게임'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현재 이 게임은 글로벌 다운로드 300만 건을 넘겨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장기흥행을 기틀을 마련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테이크원컴퍼니는 육성 퍼즐 SNG 블랙핑크 더 게임에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신규 콘텐츠를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콘셉트의 포토카드 베이커리 출시 ▲경쟁 콘텐츠인 라이브 챌린지 모드 신설 ▲스케줄 퍼즐 35 챕터 확장 ▲미니게임 콘텐츠 스타일링 도입 ▲신규 의상 더 걸스 레브 추가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와 상품이 공개된다.

블랙핑크 더 게임, 글로벌 300만 다운로드 돌파

게임 내 출시되는 블랙핑크의 포토카드의 테마는 베이커리로, 게임만을 위해 촬영된 독점 콘셉트의 화보와 영상이다. 퍼즐을 즐기며 동시에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어 유저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경쟁 콘텐츠인 라이브 챌린지는 특정 시즌 동안 그룹원과 함께 승리 조건을 만족하면, 누적된 결과에 따라 순위가 정해지는 실시간 경쟁 콘텐츠로 유저 간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글로벌 이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3D 가상 공간인 블랙핑크 월드에 부위별 의상을 맞추는 새로운 미니게임 스타일링도 추가된다. 또한 신규 의상인 더 걸스 레브가 추가되며 메인 게임인 스케줄 퍼즐도 35챕터까지 확장된다.

테이크원컴퍼니 측은 블랙핑크가 의상, 콘셉트 등 게임 제작 과정에 많은 참여했고, 직접 가창한 게임 OST와 뮤직비디오, 제작 현장의 생생함을 담은 독점 콘텐츠의 제작을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는 점도 강조했다.

블랙핑크 더 게임 콘텐츠 업데이트

앞서 지난달 19일 블랙핑크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게임의 OST 티저 '더 걸스(THE GIRLS)'는 음원의 도입부만 담긴 짧은 영상으로 유튜브 합산 750만 뷰를 돌파했다.

테이크원컴퍼니는 추후에도 블랙핑크 더 게임에서 블랙핑크의 OST와 뮤직비디오 등을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아울러 게임뿐만 아니라, 엔터사와의 협력을 통해 OST, 쿠폰카드, MD, 자체 예능 콘텐츠 등 다양한 부가 사업을 통해 전 세계 팬들이 좋아할만 한 이벤트를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려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테이크원컴퍼니 관계자는 "블랙핑크 더 게임은 단순한 IP게임에서 멈추지 않고, 게임성과 콘텐츠를 강화해 다양한 유사 장르의 게이머들이 플레이를 하면서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며 "팬덤뿐 아니라 캐주얼 게이머들에게 타깃으로 확대할 수 있는 성장성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앞으로 더 많은 것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