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으로 더 오래'...가민, 스마트워치 에픽스·피닉스7 프로 출시

태양광 충전 렌즈 배터리 성능 향상…LED 플래시라이트 탑재

홈&모바일입력 :2023/06/16 09:47

스마트 기기 업체 가민이 프리미엄 아웃도어 GPS 스마트워치 '에픽스 프로'와 '피닉스 7 프로'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가민은 15일 미디어 대상 신제품 출시 간담회를 열고 신제품 2종 특징과 성능에 대해 설명했다. 에픽스 프로와 피닉스 7 프로 시리즈는 다양한 아웃도어와 트레이닝 기능, 수십 가지 내장 스포츠 앱을 탑재한 멀티스포츠 GPS 스마트워치다. 두 시리즈 모두 터치스크린으로 지도, 피트니스 통계, 스마트 알림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조정호 가민코리아 세일즈 마케팅 총괄이사가 가민 신제품 스마트워치 '에픽스 프로'와 '피닉스7 프로' 시리즈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지디넷코리아)

제품은 다양한 강도와 스트로브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내장 LED 플래시라이트를 탑재해 야간 활동 중에도 주변에 자신의 위치를 알릴 수 있다. 유저 업힐 러닝 능력을 측정하는 '힐 스코어'와 지구력 능력을 측정하는 '인듀어런스 스코어' 등 트레이닝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견고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과 광범위한 24/7 건강 모니터링 기능으로 데일리 스마트워치로 활용할 수 있다.

에픽스 프로 시리즈는 42, 47, 51mm 3가지 사이즈로 구성했다. 제품 외관은 스테인리스 스틸 또는 티타늄 베젤로 구성하고 코닝 고릴라 글래스 렌즈와 사이즈에 따라 1.2, 1.3, 1.4인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이번에 추가된 '레드 시프트 모드'는 디스플레이 색상을 검정색 바탕에 빨간색으로 변경해줘 유저가 어두운 환경에 적응하도록 돕는다. 에픽스 프로 시리즈는 사이즈별로 각각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최대 10, 16,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수명을 갖췄다.

가민 신제품 스마트워치 '피닉스7 프로' (사진=지디넷코리아)

피닉스 7 프로 시리즈는 47mm '피닉스 7 프로'와 51mm '피닉스 7X 프로'로 구성했다. 종류에 따라 견고하게 디자인된 티타늄 베젤에 태양광 충전이 가능한 사파이어 크리스탈 렌즈를 탑재했다. 여기에 새롭게 설계된 픽셀과 백라이트·태양광 패널을 이용해 실내 가독성을 개선했다. 또한 밝기, 전력 효율성, 다양한 조명 조건에 대한 적응성을 향상시킨 차세대 메모리-인-픽셀(MIP)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시인성을 높였다.

피닉스 7 프로는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최대 18일, 배터리 절약 모드에서 57일 사용 가능하다. 태양광 충전과 함께 사용하면 각각 22일과 173일로 수명을 연장해 유저들이 건강 모니터링, 스마트 기능을 하루 종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피닉스 7X 프로는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최대 28일, 배터리 절약 모드에서 90일 사용 가능하다. 태양광 충전 시 각각 37일과 1년 이상까지 수명을 연장한다.

가민 신제품 스마트워치 '피닉스7 프로' 내장 LED 플래시라이트 기능 (사진=지디넷코리아)

제품은 두 시리즈 모두 유저의 탐험과 위치 파악을 정밀하게 지원하기 위해 멀티밴드 GNSS 다중 위성 시스템을 지원한다. 기압, 고도, 방향을 측정하는 ABC 센서도 내장했다. 향상된 지도 사용 경험을 위한 여러 기능들도 더했다. 날씨 지도 오버레이로 다가오는 날씨를 알아보고, 지도 음영기복으로 지형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전방 안내' 기능을 활용하면 관심 지점을 체크포인트로 설정해 다가오는 상황을 더 잘 파악할 수 있다.

러닝 유저를 위해서는 매일 아침 훈련 준비 점수를 제공해 사용자가 훈련하기 좋은 날인지, 아니면 휴식을 취하면 좋은 날인지를 알려준다. 최대산소섭취량, 훈련 부하, 훈련 상태 등과 같은 지표로 전반적인 훈련 성과를 측정해준다. 유저들은 다가오는 레이스를 위해 무료로 가민 코치 5K, 10K 또는 하프 마라톤 훈련 계획을 제공받을 수 있다. 레이스 위젯을 활용해 훈련 팁, 완주 시간 예측, 일일 추천 운동을 확인할 수도 있다. 또한 장거리 러닝을 즐기는 유저를 위해 '페이스프로', '클라임프로', 실시간 체력 인사이트와 손목 기반 러닝 파워 등 다양한 트레이닝 기능을 내장했다.

가민 신제품 스마트워치 '피닉스7 프로' 내측 센서부 (사진=지디넷코리아)

유저가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축구, 야구, 소프트볼 등과 같은 팀 스포츠 활동과 대자연을 탐험하는 유저들을 위한 급류 래프팅, 모터 크로스, 오버 랜딩 등과 같은 여러 내장 스포츠 앱을 새로 추가했다. 여기에 시계 화면에서 웨이트 트레이닝, 유산소 운동, 요가, 필라테스 등 운동에 대한 동작 가이드를 제공해 유저들이 보고 따라할 수 있도록 돕는다. 두 시리즈 모두 골프 유저들을 위해 전 세계 4만3천개 골프 코스 맵을 제공한다. 스키 유저들은 전 세계 2천개 이상 스키 리조트 슬로프 이름과 난이도 정보가 담긴 '스키뷰' 지도를 활용할 수 있다.

매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다양한 건강·웰니스 기능도 제공한다. 이번에 추가된 5세대 광학 심박수 센서는 더욱 향상된 멀티스포츠 성과 측정 기능을 지원한다. 광범위한 건강 모니터링을 위해 '펄스 옥시미터' 센서를 통한 혈중산소포화도 측정, 활동과 휴식을 위한 최적의 시간을 찾아주는 '바디 배터리 에너지 모니터링', 신체 회복 수준을 파악할 수 있는 고급 수면 모니터링과 수면 점수 등 기능도 준비했다. 여기에 유저 편의를 위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아침 보고서, 장거리 여행자를 위한 시차 적응 어드바이저 등 기능도 포함했다.

관련기사

제해현 가민 프로덕트 매니저 과장이 '피닉스 7프로' 시리즈 태양광 충전 시스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지디넷코리아)

두 신제품은 온·오프라인 브랜드샵을 비롯한 가민 공식 판매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에픽스 프로 42mm 139만원, 47mm 139만~149만원, 51mm 149만~159만원이다. 피닉스 7 프로는 129만~139만원, 피닉스 7X 프로는 139만~169만원이다. 동일 사이즈 내에서 일반 밴드와 가죽 밴드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

댄 바텔 가민 글로벌 컨슈머 제품군 세일즈 부사장은 "이번에 선보이는 에픽스 프로와 피닉스 7 프로 시리즈는 혁신적인 트레이닝 기능과 향상된 지도 기능을 제공하는 역대 최고 성능의 스마트워치"라며 "이번 두 시리즈 모두 언제, 어디에서, 어느 순간이든 간에 유저의 동반자가 되어 최상의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든든하게 지원해줄 것"이라고 전했다.

가민 신제품 스마트워치 '에픽스 프로'와 '피닉스7 프로' 시리즈 (사진=지디넷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