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라온 캐릭터에 대체불가토큰(NFT)을 연계한 'KT민클x라온' NFT 프로젝트의 2차 발행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라온(Raon)은 '즐거움'을 뜻하는 순우리말로 일상의 즐거움을 주는 고양이 형태 캐릭터다. 라온은 지속가능경영을 추구하는 친환경 캐릭터라는 세계관을 활용해 50여 종의 지식재산권(IP) 기반 굿즈 제작, 컬래버레이션, 라이선스 계약 등을 통해 사업화 하고 있다.
KT는 NFT 발행·관리 플랫폼인 KT민클을 활용해 라온 IP 성장을 위한 캐릭터를 NFT로 제작하고 지난해 12월 KT민클x라온 NFT 프로젝트를 출시했다. KT는 NFT 구매자가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그 안에서 얻는 서비스를 자연스럽게 대중에게 확대하는 모델을 추구해 왔다. KT는 이 프로젝트에 ESG 주제를 활용해오고 있다.
KT는 이번 프로젝트에 '가치 소비' 등 ESG를 활용한다. 1차 프로젝트 주제는 'ESG를 추구하는 의식 있는 소비'였다. 당시 발행한 3천개의 NFT는 1분만에 완판됐다. KT는 이번 2차 발행에서 '작은 기부로 시작하는 착한 소비'를 주제로, '지구를 지키는 우리 라온'의 줄임말인 '지.우.라' NFT를 3천개 발행한다.
지.우.라 NFT 구매자는 다음달에 ESG 실천 기업의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KT는 독도를 알리는 선한 기업 라운드랩의 화장품과 국내 대표 M2E(Move to Earn) 프로젝트인 슈퍼워크와 협력해 라온 전용 한정판 스킨도 제공한다. 또한 등급에 따라 셀렉티브 호텔 멤버십과 사회적 공정기업인 더페어스토리의 손자수 가방, 슈퍼워크 신발 NFT를 제공한다.
아울러 NFT 구매자는 오는 8월 'KT와 함께 재충천하는 달'로 KT 그룹의 호텔과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KT는 매주 추첨을 통해 KT그룹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지.우.라 NFT는 폴리곤(Polygon)을 기반으로 발행되며 한국 NFT 거래소로는 최대 규모로 안전하고 편리한 거래 환경을 제공하는 웹3 기업 팔라에서 거래를 지원한다. KT는 구매자 외에도 이번 프로젝트의 성장을 위해 NFT 보유자에게도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1차 NFT 보유자에게는 보유 수량에 따라 2차 NFT에서 에어드랍(무료제공)과 화이트리스트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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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함께 KT는 프로젝트 협력기업·보유자들과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NFT 판매금액의 일부를 KT민클x라온 NFT 프로젝트 이름으로 기부해 NFT를 통한 ESG와 사회공헌을 실천한다. 또한 KT는 라온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KT그룹·협력기업의 상품·서비스에 대해 웹3.0 타깃 마케팅도 선보일 예정이다.
김영식 KT DX플랫폼사업본부장은 "이번 라온 NFT 발행은 단순한 NFT 이벤트가 아닌 ESG 콘셉트를 실현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차별점"이라며 "향후에도 NFT를 통해 웹3.0 시대에 맞는 다양한 B2B향 NFT 서비스로 신규 마케팅 영역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