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는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헤이스트 이벤트 시즌 5’를 실시하고 길드 콘텐츠 개편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먼저 29일까지 ‘헤이스트 이벤트 시즌 5’를 열고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위한 풍성한 혜택과 보상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중 파티 경험치 획득량과 피버 버프 경험치 획득량 추가 효과를 적용하며, 스타포스와 아케인포스에 따른 추가 경험치를 지급한다. ‘헤이스트 데일리 미션’을 완료하면 미션마다 ‘헤이스트 데일리 미션 박스’와 ‘버닝 부스터’를 획득할 수 있다.
또 메이플 월드 최고의 현상금 사냥꾼 ‘폴로’와 ‘프리토’ 형제를 도와 각종 미니게임에 참여하면 대량의 경험치와 ‘현상금 사냥꾼 주머니’를 얻을 수 있다. 같은 기간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불꽃늑대’를 처치하면 캐릭터 레벨에 따라 다량의 경험치 및 ‘사냥꾼의 주머니’를 선물한다. 이벤트 기간 중 완료한 미션 횟수에 따라 ‘[칭호] 난 매우 헤이스트’, ‘기차 타고 질주 의자’, ‘레이저 블레이드 대미지 스킨’ 등 누적 보상도 지급된다.
이와 함께 새롭게 개편된 길드 콘텐츠를 선보인다. ‘샤레니안의 지하수로’는 보스 몬스터 ‘아르카누스’를 처치하고 최고 점수를 획득하는 단일 던전 콘텐츠로 개선된다. 던전 입장과 함께 소환되는 ‘아르카누스’에게 대미지를 입히고, 대미지 총합을 더한 ‘획득 점수’와 길드원의 최고 개인 획득 점수를 합한 ‘이번주 최고 점수’를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 넥슨 '테일즈위버 오케스트라', 앙코르 무대로 두 배 감동 전했다2023.06.07
- 넥슨 故김정주 유족, NXC 지분 29.3% 상속세 물납2023.05.31
- 넥슨, '대전세종충남 넥슨 후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개원2023.05.30
- 넥슨 '테일즈위버', 새 캐릭터 예프넨 7월 27일 추가2023.05.30
여기에 기존의 ‘길드 요새전’이 ‘샤레니안의 전장’ 콘텐츠로 바뀐다. 3주간 진행되는 ‘샤레니안의 전장’은 총 3개 맵의 보스 몬스터를 순차적으로 격파해 점수를 획득하는 던전 콘텐츠로, ‘샤레니안의 지하수로’의 일정 순위권에 진입한 상위 길드만이 참여할 수 있다. 보스 몬스터의 클리어 점수와 시간 등을 기준으로 시즌 랭킹 16위 내에 든 길드는 최종 단계인 ‘길드 왕중왕전’ 참여 자격을 획득할 수 있다. ‘길드 왕중왕전’에서는 입장전에 길드마스터가 ‘어픽스’를 선택해 추가적인 패턴과 강화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 기존의 ‘길드 무한던전’, ‘에이스 쇼다운’, ‘길드 요새전’이 종료되며, 다음 달 1일부터 해당 콘텐츠에서 사용되는 어빌리티 항목들이 신규 어빌리티 효과로 교체된다. 또, ‘길드 회계사’의 길드 활동량 GP 정산 기능 이용 시 메인 UI 내 강조 효과 및 알림 문구가 표시되고, 적용 중인 길드 어빌리티 효과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GP 획득 팝업이 개선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