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바로 발급되는 카드 보기' 서비스 출시

만 19세 이상 사용자 신용카드 발급 여부 확인하고 카드 한도 조회 가능

인터넷입력 :2023/06/05 13:02    수정: 2023/06/05 14:15

카카오페이가 사전에 신용카드 발급 가능 여부한도를 확인해 볼 수 있는 '바로 발급되는 카드 보기'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바로 발급되는 카드 보기는 만 19세 이상 사용자를 대상으로 카드사 사전심사를 통해 신용카드 발급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카드 한도를 조회해 볼 수 있는 서비스다. 본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는 신용카드 발급 가능 여부를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카드 심사는 사용자의 신용상태와 금융 이력에 기반해 진행된다.

사용자들은 바로 발급되는 카드 보기를 누르고 필수 약관에 동의 후 주민등록번호만 입력하면 발급 가능 여부와 발급 가능한 카드 목록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개인정보를 일일이 입력해야 했던 기존 카드심사 과정을 간소화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카카오페이, '바로 발급되는 카드 보기' 서비스 출시

신용카드 한도 조회까지 가능한 카드사도 있다. 발급받을 수 있는 카드와 관련 정보를 빠르게 안내받고자 하는 사용자의 필요를 실질적으로 반영했다. 현재 바로 발급되는 카드 보기를 통해 하나카드와 신한카드의 발급가능성을 조회할 수 있으며, 하나카드의 경우 한도 조회도 가능하다. 카카오페이는 더 많은 카드사와의 제휴를 통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바로 발급되는 카드 보기는 카카오톡과 카카오페이앱 '카드’ 영역에서 '바로 발급되는 카드 보기'를 누르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는 마이데이터를 적극 활용해 사용자 중심의 새로운 서비스를 계속해서 확대해나갈 계획”이라며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건전한 금융생태계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