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네번째 양자보안 스마트폰 출시

6월8일부터 개통...출고가 61만8200원

방송/통신입력 :2023/05/30 09:36

SK텔레콤은 삼성전자와 함께 양자보안 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 4’를 출시한다.

6월8일부터 개통이 가능하며 출고가는 61만8천200원이다.

‘갤럭시 퀀텀 4’는 SK텔레콤의 네 번째 양자보안 폰으로 양자난수생성(QRNG) 칩셋을 탑재go 양자보안으로 서비스 앱을 보호하고 단말 내 인증 정보와 외장 메모리까지 QRNG 기술로 암호화 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내 설치된 앱이 지문, 안면 이미지 등 인증정보 저장 시 단말의 보안영역(Keystore)과 연계해 암호화할 경우 앱에 로그인 할 때마다 QRNG가 동작해 양자보안으로 보호를 받을 수 있다. QRNG가 적용되는 앱은 보안이 중시되는 은행, 카드, 페이 등 금융 앱과 SNS, 게임 등 다양한 서비스 앱이다.

전작과 같이 단말 외장 메모리에 저장되는 정보에 대해서도 QRNG를 통한 암호화가 가능하다. 상태 바에 양자보안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는 ‘퀀텀 인디케이터’ 알림 기능도 제공한다. ‘퀀텀 인디케이터’ 시스템 기본 동작으로 상시 유지된다.

퀀텀 시리즈 최초로 IP67의 방수방진 기능을 지원하며, 손떨림 방지(OIS)와 갤럭시S 시리즈와 같은 플래그십 단말에만 적용되던 나이토그래피(야간 저조도 촬영) 지원 카메라를 탑재했다.

디자인 또한 갤럭시S23의 물방울 카메라와 후면 글래스 디자인을 갖췄다. 또 5천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어썸 그라파이트, 어썸 화이트, 어썸 라임의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6월8일부터 14일까지 출시 후 일주일 내에 구매하면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 기본 구매 혜택으로 정품 케이스와 유튜브 프리미엄 2개월권, SK쉴더스 모바일가드 6개월권, 갤럭시 인기 유료 테마가 무료 제공된다.

관련기사

온라인 공식몰인 T다이렉트샵에서는 6월4일까지 입고 알림 프로모션을 진행, 알림 신청을 한 선착순 1만명 대상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 1천원권을 증정한다. 또한 6월5일부터 예약 구매자에게는 SK페이 포인트가 추가로 지급된다.

문갑인 SK텔레콤 스마트디바이스CT 담당은 “갤럭시퀀텀4는 프리미엄급 성능과 강력한 양자보안으로 완성도를 높인 퀀텀 시리즈의 최신작”이라며 “앞으로도 양자보안 기술리더로서 안심을 더할 수 있는 양자보안 기술 적용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