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대, 청년창업 지원 'WoW 메이커스' 오픈

24일 임경숙 총장과 임종철 화성시 부시장 등 참가한 가운데 개소식

디지털경제입력 :2023/05/25 14:23    수정: 2023/06/11 22:24

 창업 및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공간으로 창의 및 혁신 아이디어를 구현해 볼 수 있는 메이커스페이스가 'WoW! 메이커스'라는 이름으로 24일 수원대학교 미래혁신관에서 문을 열었다.

'WoW! 메이커스는 3축 가공 MCT 등 최신 시설과 장비를 활용해 지역 산업과 기업이 필요로 하는 시제품, 시금형, 시양산을 해 볼 수 있는 공간이다. 일반인과 대학생의 접근성을 높여 MZ세대가 지닌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시장에 나올 수 있게 여러 실험 장비와 시설을 갖췄다. 수원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장비 활용 지원과 교육, 기술상담을 제공해 이 공간이 청년 메이커들을 양성하는 곳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이날 열린 'WoW! 메이커스' 개소식에는 임경숙 수원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우창훈 수원과학대학교 부총장, 임종철 화성시 부시장, 조오순 화성시 경제환경위원회 위원장, 위영란 부위원장, 장철규 위원, 김광재 화성산업진흥원장, 박성권 화성상공회의소 회장, 김영흥 경기도소공인연합회 회장 등 8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했다.

이번에 문을 연 'WoW! 메이커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시행하는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 운영·구축사업(사업기간:′2022~2026)에 수원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주관기관에 선정됨에 이뤄졌다.

수원대학교 창업지원단은 24일 임경숙 수원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WoW! 메이커스' 개소식을 개최했다.

임경숙 수원대학교 총장은 “정부, 지자체, 수원대학교가 함께 철저한 사전 계획에 따라 완벽한 준비를 갖춘 WoW! 메이커스가 오픈하게 됐다"면서 "화성시 관내와 경기도 소공인들이 이 공간을 잘 활용해 국가와 지역 경제가 활성화 되고 나아가 글로벌 창업 허브공간으로 발전되길 기원한다”고 축하했다.

관련기사

임종철 화성시 부시장은 “반도체 등 첨단산업 분야의 연구 및 생산시설과 함께 4차 산업혁명 기술 특화 산업단지가 화성시에 조성돼 있다"면서 "이런 지역적 특징을 잘 활용하는 한편 수원대학교에 조성된 WoW! 메이커스와 협업해 화성시 발전에 일조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조오순 화성시 경제환경위원회 위원장은 “화성시가 수원대학교와 함께 지역경제 발전에 협력할 수 있도록 의회에서도 역할을 다해 이번에 개소한 공간이 성공적으로 운영되도록 힘을 보태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