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챗이 오픈AI GPT 기반 인공지능(AI) 챗봇 '마이AI' 서비스에 광고를 도입했다.
미국 IT매체 엔가젯은 2일(현지시간) 스냅챗이 마이AI에 후원 기업 링크를 붙이는 등 광고를 도입한다고 보도했다.
마이AI와 이용자 간 대화 내용과 관련 있는 광고 링크가 제시될 수 있다. 일례로 이용자가 마이AI에 추천할 만한 저녁 식사 장소를 물으면, 마이AI가 스냅맵을 기반으로 지역 식당 추천을 해주면서 현지 식당 혹은 음식 배달 서비스 관련 광고를 보여주는 식이다.
관련기사
- 스냅챗, '마이AI' 개인 정보 활용 논란2023.04.27
- 스냅챗, GPT 기반 마이AI 서비스 전 이용자 확대2023.04.20
- 스냅, 3D 스캐닝 스타트업 'Th3rd' 인수2023.03.27
- 스냅챗, 오픈AI GPT 기반 챗봇 출시2023.02.28
스냅챗은 마이AI 광고 도입은 초기 실험 단계라는 설명이다. 아울러 지난해 숏폼 콘텐츠 서비스 스포트라이트에 광고 테스트를 실시한 스냅챗은 이를 전 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외신은 스냅챗이 AI 챗봇 서비스에서 수익화를 시도하고 있으나, 이번 광고 도입으로 일부 이용자들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꺼릴 가능성도 있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