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지갑 회사 해치랩스는 자사 지갑 ‘페이스 월렛’이 19일 출시된 ‘엑스 히어로즈: NFT 워’의 소셜 로그인 가상자산 지갑으로 채택됐다고 밝혔다.
특히 웹3 게임 입문 시 지갑 생성에 어려움을 느껴 초기 이탈율이 높다는 고질적인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페이스 월렛이 채택됐다고 강조했다.
해당 게임 메인 페이지에서 지갑 연동 버튼을 클릭하면 별도의 지갑 설치 없이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 할 수 있다. 토큰, 스왑, 대체불가토큰(NFT) 구매 및 판매 등 게임 내 모든 거래를 6자리 핀코드로 승인할 수 있다. 패스워드 복구도 SMS OTP 인증으로 가능하다.
엑스 히어로즈: NFT 워는 모바일 소셜 게임사 미투온과 다양한 글로벌 히트작을 보유한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함께 제작한 영웅 수집형 RPG 게임이다. 총 300종 이상의 다양한 영웅을 유형, 스탯 등을 고려해 진영을 구축하고 다양한 난이도의 스테이지를 전략적으로 완료하게 된다. 해당 게임은 미투온 그룹의 블록체인 메인넷 ‘미버스 메인넷’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 "보안 불완전 '가상자산' 지갑, 유의점 상당"2023.04.18
- '불편함' 오명 씻은 웹3 지갑 속속 등장2023.01.03
- 해치랩스, '아키월드'에 가상자산 지갑 공급2022.12.26
- 해치랩스, 폴리곤 디앱에 지갑 제공한다2022.10.17
홍종호 미버스랩스 대표는 “게임이 온보딩과 함께 페이스월렛이 연동돼 출시된 만큼 접근성이 대폭 개선돼 다양한 이용자가 즐길 수 있는 서비스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건기 해치랩스 공동대표는 “유저들의 초기 이탈률을 막기 위해 웹3 게임 출시부터 페이스월렛 연동을 찾는 게임사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