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코아(대표 이화식)는 지능형 모니터링 솔루션 전문기업 시야인사이트와 자사의 데이터 통합관리 솔루션 데이터웨어 서브스크립션 영업 파트너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엔코아는 자사의 데이터 통합관리 솔루션 데이터웨어를 구독형으로도 제공하고 있다. 데이터웨어 서브스크립션 멤버십 서비스는 기업 데이터 관리를 위한 엔드투엔드 솔루션 8개를 3가지 타입의 구독형 패키지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스탠더드, 엔터프라이즈, 플래티넘 등 세가지 형태로 구성돼 ▼초기 구축 비용 절감 ▼간편한 도입 ▼솔루션 도입에서 유지보수까지 한 번에 해결 ▼최신 버전의 지속적인 업데이트 제공 등 다양한 구독형 서비스의 혜택을 제공한다.
엔코아는 데이터웨어 서브스크립션 멤버십 서비스의 시장 확대를 위해 전국적으로 솔루션 영업 파트너사를 모집하고 있다. 새로 영업 파트너 협약을 체결한 시야인사이트는 데이터 기반의 지능형 모니터링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강원지역을 거점으로 데이터 모니터링 시스템과 업무 포털, 인공지능 플랫폼, 디지털 헬스케어 시스템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시야인사이트는 엔코아와 데이터웨어 서브스크립션 영업 파트너 협약을 체결하고 강원 지역 기업과 공공기관에 데이터웨어 서브스크립션 멤버십 서비스를 공식적으로 제공하게 된다.
엔코아 전략사업본부 김범 전무는 “ 최근 대두되고 있는 구독형 서비스는 점점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데이터 관리에서 활용까지 구독형 솔루션을 활용하면 도입 비용을 절감해 체계적인 데이터 관리를 진행할 수 있다”며 “데이터웨어 서브스크립션 멤버십 서비스에는 최근 출시한 챗GPT를 활용한 디에이샵 에이아이 파워드 팩을 선택할 수 있어 데이터 표준화 과정을 자동화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 엔코아 플레이데이터, 네트워킹 행사 4년 만에 대면 개최2023.04.06
- 엔코아, 챗GPT 활용한 데이터 모델링 툴 출시2023.04.03
- "데이터 가상화, 데이터 활용의 필수 기술요소 됐다"2023.02.22
- 엔코아, 데이터 솔루션으로 연매출 320억원 달성2023.01.26
그는 “구독형 솔루션을 선택하는 고객의 데이터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영업 파트너사는 이를 활용해 더욱 폭 넓은 영업 제안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시야인사이트 임형준 대표는”시야인사이트는 강원지역에 거점을 둔 공공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다각도의 데이터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며 “엔코아 데이터웨어 서브스크립션 영업 파트너 협약을 통해 고객에게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