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컨설팅, KB캐피털 등 애자일 사업 잇달아 수주

메트라이프생명, 한화비전도 따내...전담 조직 AX 구성해 큰 성과

컴퓨팅입력 :2023/04/06 13:11

오픈소스컨설팅(대표 장용훈)은 KB캐피탈, 메트라이프생명, 한화비전이 시행하는 애자일 전환 컨설팅 및 애자일 교육 사업을 잇달아 수주했다고 6일 밝혔다.

이 회사는 애자일 코치로 구성된 서비스 전담 조직인 AX(Agile Transformation)팀을 구성하고 기업의 애자일 전환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오픈소스컨설팅의 AX팀은 작년에 KB캐피탈 IT부서 직원을 대상으로 애자일 교육을 실시했고, 올해 KB캐피탈 전 임원진과 관리자 대상으로 교육을 확대했다.

오픈소스컨설팅은 국내 최초 스케일드 애자일 실버 트랜스포메이션 파트너(Scaled Agile Silver Transformation Partner)로 다국적 금융 기업 메트라이프생명의 Scaled Agile FRAMEwork®(SAFe®) 교육도 전담하고 있다. SAFe는 대규모 애자일 팀을 지원하는 확장형 애자일 프레임워크의 세계 시장 점유이 53%에 달하는 1위 프레임워크다.

오픈컬설팅은 최근 모바일 청약 2.0 프로젝트의 SAFe 코칭 사업을 수주, 메트라이프생명의 SAFe 적용 및 애자일 역량 개선과 애자일 방법론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데, 특히 이 프로젝트는 올 3월 새로 런칭된 SAFe 6.0 버전으로 진행할 예정이라 업계 주목을 받고 있다.

금융권 뿐만 아니라 제조업도 빠르게 애자일 문화와 조직을 도입하고 있다. 오픈소스컨설팅 AX팀은 한화비전에는 애자일 입문을 위한 초급 온라인 과정인 '애자일 인사이트(Agile Insight)'와 애자일 원데이 시뮬레이션 과정과 함께, 이를 기반으로 구성된 실제 애자일 팀의 코칭까지 전반적인 애자일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AX팀은 국내 굴지 금융기업과 제조기업에 애자일 교육 및 코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산업 전반에 걸쳐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장용훈 오픈소스컨설팅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민첩한 조직·문화·프로세스를 구축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다변화된 업무 형태에 맞게 고객의 실질적인 애자일 전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애자일 교육 및 코칭 서비스를 계속 제공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한편, 오픈소스컨설팅은 클라우드 및 애자일·협업 전문 기업으로 성공적인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 및 협업 문화 발전을 위한 전문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클라우드, 데브옵스(DevOps), 컨테이너 아키텍처 등 인프라 관련 최신 기술 전문성을 보유, 이를 토대로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분석 자동화 솔루션인 ‘플레이스 로로(Playce RoRo)’와 오픈스택 및 쿠버네티스 커뮤니티 오픈소스 패키지 ‘플레이스 클라우드(Playce Cloud)’를 개발, 공급하고 있다.

아틀라시안 클라우드 스페셜라이제이션(Atlassian Cloud Specialization)을 취득한 국내 유일의 아틀라시안 플래티넘 파트너(Atlassian Platinum Partner)이자 세계 1위 화이트보드 도구인 미로(Miro)의 국내 독점 공식 파트너이기도 하다. 국내 최초의 스케일드 애자일 실버 트랜스포메이션 파트너(Scaled Agile Silver Transformation Partner)이며 기업의 민첩성 향상을 위한 애자일 컨설팅·교육 사업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