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서트, 인증서 관리·PKI 서비스 통합 솔루션 출시

'트러스트 라이프사이클 매니저'로 디지털 신뢰 인프라 제공

컴퓨팅입력 :2023/03/16 20:43

디지서트가 인증서 관리와 공개키기반구조(PKI)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한 '트러스트 라이프사이클 매니저' 솔루션을 출시했다.

디지서트는 16일 미디어 라운드테이블을 열고, 신제품인 트러스트 라이프사이클 매니저를 발표했다.

디지서트 트러스트 라이프사이클 매니저는 ▲인증서 관리와 ▲PKI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해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디피카 차우한 디지서트 최고제품책임자.

다피카 차우한 최고제품책임자(CPO)는 "인증서 관리에서 첫 번째 중요 영역은 탐색이다. 우리 조직 안에 있는 공공 및 사설 인증서가 무엇인지부터 파악해야 한다"며 "두 번째로는 인증서가 만료되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사전에 알 수 있게끔 관리하고 알리는 역할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인증서 탐색부터 알림까지 자동화된 인증서 수명 관리를 디지서트 트러스트 라이프사이클 매니저를 통해 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다피카 차우한 CPO는 "인증서 관리 및 알림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이 개입하지 않고도 인증서를 갱신할 수 있도록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PKI 서비스는 사용자, 디바이스, 서버 및 기타 IT 리소스에 대한 사설 인증서의 발급을 통해 신원 확인 및 인증 작업을 효율화하고, 인증기관(CA) 계층구조 관리를 간소화한다.

다피카 차우한 CPO는 "기업들은 보다 유연성이 높은 등록 및 인증을 필요로 하며, 다양한 IAM 기술과 통합을 바란다"며 "자사의 PKI 서비스는 여러 사업부 요구사항에 대한 신속한 ICA 생성 및 설정이 가능하며 UEM/MDM, CMS, IAM 기술과의 통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트러스트 라이프사이클 매니저는 다양한 통합 방식을 제공한다. SCEP, ACME, EST 등 여러 프로토콜을 지원하며, 사전 설정된 인증서 서식, REST API 등도 제공한다.

다피카 차우한 CPO는 "멀티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환경까지도 구축 가능한 것이 강점"이라고 말했다. 트러스트 라이프사이클 매니저는 '디지서트 원' 플랫폼 일부로 이용할 수 있다.

나정주 디지서트코리아 지사장.

이날 디지서트코리아는 국내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세 가지 전략도 발표했다.

관련기사

나정주 디지서트코리아 지사장은 ▲'디지서트 원' 국내 비즈니스 확대 ▲신규 파트너 영입 및 공인 파트너 프로그램 강화 ▲국내 고객 맞춤형 솔루션 및 서비스 통한 향상된 고객 경험 제공 등을 전략으로 꼽았다.

나 지사장은 “IT 환경의 복잡성이 증가하는 가운데 기업은 더 큰 위험과 노출에 직면하고 있다. ‘디지서트 트러스트 라이프사이클 매니저’는 업계 최고의 디지서트 공개 신뢰 발급 기능에 인증서 수명 주기 관리와 PKI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한 솔루션으로, 중앙화된 가시성과 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라며 “디지서트코리아는 강화된 파트너 네트워크와 국내 고객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 및 서비스로 기업의 안전한 운영과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