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엑셈에 설치형 다목적 스마트워크 부스 '콜라박스' 공급

마곡 신사옥에 12대 설치…회의·면담·고객 상담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컴퓨팅입력 :2023/03/13 11:08

글로벌 비대면·원격 솔루션 전문기업 알서포트는 엑셈 마곡 신사옥에 자사 설치형 다목적 스마트워크 부스 '콜라박스'를 제공했다고 13일 밝혔다.

IT 통합관리 전문기업 엑셈은 최근 조직 응집력을 높이고 직원 개개인의 만족도 및 몰입도 증진을 위해 서울 마곡에 신사옥을 마련했다. 각 층 라운지를 중심으로 건물 중앙이 개방된 독특한 구조로 직원 간의 소통을 강화하면서 개인의 업무 스타일에 맞는 최적의 공간으로 구성했다. 여기에 총 12대의 '콜라박스'를 각 층마다 설치해 몰입도 높은 업무를 위한 업무 집중 공간이자 사생활 보호를 위한 독립된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엑셈은 설치형 다목적 부스 ‘콜라박스’를 설치해 신사옥의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사진=알서포트)

엑셈 관계자는 "이미 뛰어난 방음 성능으로 정평이 나 있는 ‘콜라박스’를 도입한 덕분에 직원들의 업무 몰입도와 만족도가 향상됐다"며 "세련된 디자인으로 신사옥의 공간 활용도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완성도를 한층 높여주는 효과도 얻었다"고 말했다.

‘콜라박스’는 알서포트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설치형 다목적 스마트워크 부스로, 기업 및 기관의 자투리 공간에 설치해 회의, 면담, 고객 상담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부스 앞면을 22T 복층강화유리로 특수 제작해 탁월한 방음 성능을 자랑하며, 고성능 환풍기를 탑재해 장시간 동안 편안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다.

콜라박스는 다양한 사이즈와 색상의 세분화된 모델 구성은 물론,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각광받고 있다. 설치형 제품이라 구축은 물론, 손쉽게 해체, 이동 및 재구축 할 수 있어 사무실 이전이나 사무실 구조 변경 또한 용이하다.

관련기사

기업 및 기관의 필요에 따라 부스 공간과 함께 화상회의 소프트웨어가 탑재된 셋톱 박스, 모니터, 카메라, 마이크, 스피커 등 비대면 화상 상담 및 화상회의에 필요한 요소를 패키지 또는 선택 제공하는 옵션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이사는 “엑셈을 비롯한 주요 기업 및 기관에서 설치형 다목적 스마트워크 부스 ‘콜라박스’를 회의부터 상담, 면접, 업무 집중 공간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고 있다”며 “이제 ‘콜라박스’를 업무 생산성 향상은 물론, 직원들을 위한 배려이자 복지로 인식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는 만큼 더욱 적극적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