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는 자사 비대면 영상 상담 솔루션 '리모트VS'를 교보생명에 공급했다고 1일 밝혔다.
'리모트VS'는 영상 기반의 보이는 원격 상담 솔루션으로, 안내 문자메시지(SMS) 전송 기능을 비롯해 이미지·화면 공유, 영상 녹화 및 이력 관리 기능 등 비대면 영상 상담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영상 상담을 위해 별도의 앱이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인터넷 주소(URL) 클릭만으로 간편하게 영상 통화 및 상담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고객은 상담원이 전송한 문자메시지의 URL을 클릭만하면 간단한 본인 확인을 거친 후 '리모트VS'를 통해 상담사와 함께 화면을 보면서 상세한 설명을 듣고 궁금한 부분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일방적인 음성 녹취록을 활용하던 기존 방식에 비해 더 정확하고 상세한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
교보생명은 이번 '리모트VS' 도입과 함께 '비대면 신탁 상품 가입 서비스' 사업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회사는 상담사 및 담당자의 업무 효율성 또한 크게 향상될 것으로 전망했다.
관련기사
- 알서포트, 하이브리드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콜 애니웨어' 출시2022.11.21
- 알서포트, 원격제어 하드웨어 '리모트뷰박스' 출시2022.11.09
- 알서포트, '재팬 IT위크'에서 화상회의 인간형 3D 아바타 기능 선보여2022.10.31
- 알서포트, 화상회의 하드웨어 기업 지유글로벌과 MOU2022.10.26
알서포트는 국내외 금융분야에서 다수의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 교보생명의 '리모트VS' 도입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밝혔다. 알서포트는 국내 비대면 영상 인증·상담 솔루션 시장에서 자사가 압도적인 우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특히 금융 분야에서 최다 레퍼런스 구축 및 운영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이사는 “최고의 생명보험사인 교보생명에 비대면 영상 상담 솔루션 ‘리모트VS’를 공급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알서포트는 원격근무 솔루션뿐만 아니라 비대면 영상 상담 솔루션 등 비용 절감과 생산성 제고를 위한 필수 솔루션을 다양한 산업분야에 제공하기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