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머스플랫폼, 스포츠업계 데이터바우처 적극 지원

자전거 323%, 골프용품 206% 증가

중기/스타트업입력 :2023/03/09 17:47

코로나19 확산세가 안정화되고 야회 활동이 많은 계절이 돌아오면서 스포츠업계도 다시 기지개를 켠 모양새다. 특히 마스크해제와 거리두기 해제 이후에 맞이하는 봄이다 보니 스포츠 아웃도어 액티비티와 용품 등도 판매가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커넥트웨이브 계열사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에누리 가격비교(에누리닷컴)가 2월16일부터 28일까지 판매된 스포츠 아웃도어 액티비티와 용품에 관련한 판매량을 분석해본 결과, 전월동기 대비 매출액 기준 자전거는 323%·골프용품은 206% 판매가 증가했다.

새학기 맞이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기획전도 다양하게 진행돼 자전거 매출 중 어린이·주니어용 모델의 매출 순위가 눈에 띄게 성장했다. 또 최근 각종 공공요금의 인상으로 얇아진 주머니 사정에 알뜰한 출퇴근을 고민하는 직장인들을 위한 가성비 모델도 매출이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자전거 매출 및 골프용품 판매수 톱5

코로나 영향으로 아웃도어 액티비티 중 골프인구가 크게 늘어나면서 골프용품의 매출 성장으로 이어진 가운데, 봄철을 맞이한 용품 특히 골프공의 매출 성장이 두드러진 것으로 분석됐다. 명절 선물로 많이 주고받는 품목이지만, 따뜻해진 날씨에 라운딩을 준비하는 사람들로부터 수요가 더욱 두드러진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이 스포츠 업계의 움직임이 활발해지면서 관련 중소업체 및 스타트업체에서도 경쟁력 강화를 위해 스포츠업계 카테고리의 기초 데이터 확보에 관심을 쏟고 있는 상황이다.

관련기사

쇼핑 데이터 확보를 통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써머스플랫폼은 스포츠 카테고리 온라인 구매 기반의 이커머스 빅데이터를 표준화된 상품 데이터로 분류해 제공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지난 2월 24일부터 수요기업 모집이 시작됐고 3년 연속 공급기업으로 선정되는 동안 노하우도 쌓았고 다양한 성과도 냈다"면서 "특히 더욱 활발해질 스포츠업계의 흐름을 반영해 관련 업계의 수요기업들이 써머스플랫폼의 이커머스 빅데이터를 통해 잠재 고객 확보 및 다양한 마케팅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