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이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고객들의 소비트렌드를 살펴본 결과 ‘사탕’보다 ‘초콜릿’ 판매가 약 30배 증가했으며, 뷔페 및 원데이클래스 이용권 등 특별한 데이트 준비에 나서는 고객이 늘어났다.
8일 티몬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최근 1주간(2.27~3.5) 화이트데이의 상징인 사탕, 초콜릿 등 인기 간식 품목 매출 추이를 지난해와 비교 조사한 결과, 초콜릿이 2,937%(약 30배) 큰 폭으로 올랐으며, 케이크(200%), 젤리(67%)도 많이 찾았다. 반면 막대사탕·롤리팝류는 12%에 그쳤다. 사탕보다 다양화된 종류로 제공하는 초콜릿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 모습이다.
코로나19로 지난 3년간 맘껏 즐기지 못했던 외부 데이트 준비도 한창이다. 특별한 식사를 위한 뷔페, 맛집 레스토랑 이용권 매출이 각각 284%, 329% 증가했다. 공방 체험 등의 원데이클래스 이용권(61%), 전시 티켓(47%)도 상승세다. 회사 측은 엔데믹 후 첫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연인끼리 둘만의 추억을 쌓기 위한 데이트 상품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한 것으로 설명했다.
이에 티몬은 14일까지 ‘화이트데이’ 전용 기획관을 열고 다양한 디저트를 할인해 선보인다. 츄파춥스 사탕, 밀카 초콜릿, 필라델피아 치즈케익 등을 최대 15% 할인쿠폰과 함께 최저가로 살 수 있다. 또한 오늘 12시 티몬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티몬플레이’에서 1시간 동안만 북해도 수제 레어 치즈케이크를 1만3천410원에 판매한다.
또한 ‘내맘을받아줘 화이트데이’ 기획전에선 완벽 데이트 코스를 만들어줄 상품을 한데 모았다. ▲전국 당일 배달이 가능한 꽃배달 서비스(2만3천원~)부터 ▲섬유향수 만들기(3만원~), ▲도예공방 체험권(2만5천원)도 할인가로 선보이고 있다. 인기 뷔페인 ▲신도림 라마다 호텔 뷔페 카페라라 평일 런치 이용권(3만4천20원), ▲해운대 프리미어 호텔 마마 뷔페 평일 점심 이용권(2만4천370원)도 특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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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도 반값으로 즐길 수 있다. ▲헬가 스텐첼 특별전 EP2: 보고 또 보고 성인 1인 입장권을 50% 할인한 7천500원에 판매한다. ▲빈센트 발: THE ART OF SHADOW 전시회 티켓도 40% 할인한 9천원에 선보이며, ▲예술의전당 알버트 왓슨 사진전 2인 커플권도 2만9천900원 특가다.
티몬 관계자는 “지난 2월 티몬의 고객 설문조사 결과 밸런타인데이에 주고 싶은 선물로 초콜릿과 향수가 가장 높았던 반면, 3월 화이트데이의 경우 ‘특별한 경험’을 중시하는 것 같다”며, “티몬이 소비자 취향에 맞게 다채로운 화이트데이 관련 상품을 선보이니 특가 기회를 선점하시어 달달한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