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고객상담 서비스 ‘AI음성봇’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우리카드 ‘AI음성봇’을 이용하면 고객은 별도 대기 없이 ▲결제대금 조회 ▲선결제 ▲전월실적충족 조회 ▲한도조회/조정 ▲입금내역 확인 ▲비밀번호등록/변경 ▲한도상향 ▲이상거래 징후 안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우리카드는 향후 고객의 ‘AI음성봇’ 서비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대상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원활한 상담을 위해 꾸준한 AI 학습으로 음성 인식률 및 고객의도파악 정확도 등을 높일 계획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기존 대표적인 상담 채널인 자동응답시스템(ARS)과 상담사 연결은 안내 멘트를 순차적으로 듣거나 연결될 때까지 기다려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며 “AI음성봇 출시로 고객 상담 채널 확대와 서비스질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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