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뷰티 프로그램 '정쇼 불금 프라이데이' 시작

뷰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정윤정 진행...10일 오후 9시 45분

유통입력 :2023/03/07 11:11

롯데홈쇼핑은 이달 10일 오후 9시 45분 뷰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정윤정이 진행하는 뷰티 전문 프로그램 ‘정쇼 불금 프라이데이’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4년 만에 마스크 없는 봄을 맞아 야외활동에 대한 기대감으로 뷰티 상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지난달 롯데홈쇼핑 헤어용품 주문 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30%, 립스틱은 20% 신장하는 등 색조 화장품, 미용기기 등 스타일링 상품 선호도가 증가했다.

TV홈쇼핑에서 3년 만에 선보인 립스틱 ‘리나시타 톤업 스틱’, ‘피지오겔 쿠션’, ‘센텔리안24 더마펄스 멀티샷’ 등 색조, 미용기기 신상품이 높은 호응을 얻었다. 롯데홈쇼핑은 뷰티 상품 편성을 확대하고, 뷰티 크리에이터가 진행하는 전문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등 뷰티 상품 판매를 강화한다.

롯데홈쇼핑, 뷰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정윤정 '정쇼 불금 프라이데이' 출시

이달 10일 오후 9시 45분 유명 쇼호스트이자 뷰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 중인 정윤정이 진행하는 정쇼 불금 프라이데이를 출시한다. 첫 방송은 지난해 50만 세트가 판매된 롯데홈쇼핑 1위 뷰티 브랜드 ‘더마큐어’ 특집으로 진행된다. 자외선 차단, 피부 톤업이 가능한 ‘베베 스킨크림’ 등 고기능성 상품을 2시간 동안 선보인다.

정윤정이 뷰티 전문가로서 메이크업 노하우, 제품 사용팁도 전할 예정이다. 인기 뷰티 브랜드 제품 판매도 확대한다. 18일에는 ‘파란눈 헤드스파7 트리트먼트’를 대용량 구성으로 판매하며, 지난해 6만 세트 이상 판매된 인기 색조 상품 ‘아트델리 쿠션’도 선보인다. 이외에도 ‘클리오 팩트’, ‘A.H.C 선 패치’ 등 야외활동을 위한 뷰티 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다.

관련기사

티커머스 채널 롯데원티비는 3월 뷰티 상품 판매를 전년 대비 50% 확대한다. 바르는 순간 컬러가 변해 반전 립스틱으로 유명한 ‘무드매처 립스틱’을 비롯해 ‘래쉬톡 속눈썹 테이프’, ‘홀리미코 쌍커풀 테이프’ 등 메이크업에 포인트를 더하는 제품을 선보인다. 모바일 앱에서는 뷰티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횟수별 적립금을 제공하는 ‘뷰티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홈쇼핑 송재희 잡화레포츠 부문장은 “야외활동에 대한 기대감으로 뷰티 상품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뷰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내세운 전문 프로그램을 출시하고, 색조, 스타일링 상품 편성도 확대할 예정”이라며 “향후 고객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 TV홈쇼핑에서는 접하지 못한 다양한 뷰티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과 구성으로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