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봇-로아스, '2023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공동참가

공장 자동화 적용 가능한 로봇 솔루션 전시

홈&모바일입력 :2023/02/28 15:05

지능형 로봇 서비스 기업 클로봇이 자회사인 로아스와 함께 물류 로봇 자동화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다음달 8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3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에 참가한다.

클로봇은 무인운반차와 AI 3D비전 등을 중심으로 가상의 자동화센터를 구현해 로봇 솔루션 홍보에 나선다. 자체적으로 구성한 오픈형 물류로봇 전문 플랫폼을 기반으로 ▲이기종 물류로봇 관리 소프트웨어 ‘크롬스 로지’ ▲범용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카멜레온’ 등을 선보인다. 기존 운영 인프라와 연계 가능한 ▲창고관리 솔루션 ▲생산관리 시스템 등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클로봇과 로아스는 지난달 제조물류 로봇시장에 공동 대응하기 위해 물류로봇조직을 신설했다. 양사 강점을 합쳐 공장·물류센터에 필요한 로봇 기술을 공급해 올해 50개 이상 고객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관련기사

구성희 물류로봇사업본부장은 “물류분야 신사업 착수 이후 수 개월간의 준비를 통해 클로봇이 제공할 수 있는 최적의 로봇 플랫폼 구성을 마쳤다”며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신규 고객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은 아시아 최대 자동화 전시회다. 스마트팩토리·자동화 업체 약 500개가 참여해 1천800개 부스를 마련하며, 4만5천여 명 참관이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