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새로운 사명을 준비중인 가운데 'KG 모빌리티'의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디자인 공모전 주제는 ‘Vision Adventure Mobility 2030’으로 쌍용자동차가 KG그룹과 만나 ‘KG Mobility’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정통 SUV 브랜드 고유의 헤리티지를 계승 발전시켜 나갈 2030년의 미래 비전을 디자인하는 것이다.
참여자격은 국내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자는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을 구성해 응모하면 된다.
이번 디자인 공모전은 1차 예선과 2차 본선으로 나눠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 분야는 자동차의 익스테리어, 인테리어, UX/UI 등 모빌리티 디자인에 대한 전반적인 아이디어를 디자인해 제출하면 된다.
1차 예선 접수는 오는 4월 10일부터 4월 16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평가는 4월 17일~19일까지 3일간 온라인 투표(30%)와 심사위원 평가(70%)틑 통해 2차 본선 진출자가 결정이 된다.
본선 진출자는 6월 12일부터 6월 16일까지 최종결과물 계획서에 의거한 피지컬 모델, 3D VR 이미지, 영상물 중 1개 이상을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공정한 심사를 위해 외부 디자인 전문가와 공동으로 심사를 하고 6월 23일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심사결과 발표를 거쳐 오는 6월 26일 서울 서대문에 위치한 KG타워 하모니홀에서 시상식 개최와 함께 수상작을 7월 2일까지 전시할 예정이다.
쌍용차는 디자인 공모전 응모 작품 중 총 18 작품을 선정해 총 3천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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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인 ▲KG Mobility상 1명에게는 1천만원 ▲디자인센터상 1명에게 500만원 ▲NEW Identity상 2명에게 각 300만원 ▲NEW Style상 4명에게는 각 100만원 ▲Challenge상 10명에게는 각각 50만원씩 지급할 예정이다.
이강 쌍용자동차 디자인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이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이끌어갈 예비 디자이너들의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장이 되었으면 한다”며 “우수 응모작 중 참신한 아이디어는 향후 KG Mobility의 미래 30년을 준비할 디자인 비전 정립 시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