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대표 김태영)이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3(MU Origin 3)'의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해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뮤오리진3’는 지난해 2월에 선보인 웹젠의 스테디셀러 IP ‘뮤(MU)’의 최신작이다. 시리즈 최초로 ‘언리얼엔진4’를 사용해 탁월한 그래픽과 함께 ‘날개’로 비행하며 자유롭게 탐험하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어비스 전장’ 등 대규모 경쟁 및 협동 콘텐츠까지 풍부하게 담아 현재까지 게임 회원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서비스되고 있다.
웹젠은 게임 회원들이 ‘뮤오리진3’에서 더 큰 즐거움을 얻을 수 있도록 대규모 경쟁 콘텐츠부터 강화 콘텐츠까지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서버 회원 간 통합 대전 콘텐츠로 ‘아레나 리그’ 시즌2를 개최한다. ‘아레나 리그’는 5 대 5 팀 대전으로 예선과 본선, 결선 과정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최종 우승팀의 경우 ‘아레나 리그’ 우승 전용 ‘레전드 수호자’ 호칭과 ‘전설의 천사 날개’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SP 등급의 신규 수호펫 4종도 추가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수호펫은 궁극기로 패시브 스킬을 지니고 있으며. 출전 설정만 해도 궁극기가 적용돼 전략적인 조합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신규 원소 코스튬으로 ‘무질서한 원소’ 코스튬과 탈 것 장비의 신규 강화 콘텐츠도 추가된다. ‘각성’과 ‘주조’를 통해 탈 것 장비의 추가 옵션을 획득해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다.
또한 신규 회원들이 캐릭터를 보다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도록 신규 서버를 개설하고 다양한 성장 아이템을 제공한다. 신규 서버에서 캐릭터를 생성한 모든 회원들에게 ‘유일 등급 장비’가 포함된 보상이 서비스 최초로 제공되며, 캐릭터를 전투력 상위 30위까지 육성한 회원들에게 특별한 호칭을 제공하는 ‘전투력 레이스’ 이벤트가 개최된다.
관련기사
- 웹젠, 2022년 영업익 830억원…올해 신작 다수 출시2023.02.16
- 웹젠, '뮤 아크엔젤' 신규 콘텐츠 확장 업데이트2023.02.15
- 김남주 전 웹젠 대표, 13년 만에 개발 자회사로 합류2023.01.18
- 웹젠 뮤오리진2, 4번째 새 클래스 룬마법사 업데이트2022.12.14
전 서버에서 다양한 유형의 보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5환 레벨까지 육성 구간별로 ‘점핑 성장 상자’를 지급하는 ‘성장 지원 이벤트’가 진행된다. 게임 회원들은 ‘점핑 성장 상자’를 통해 기본 게임 재화와 ‘콘도르의 깃털’, ‘전설 보석’ 등 강화 필수 재료를 얻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중 첫 출석만으로도 ‘대천사 열쇠’를 얻을 수 있는 10일 접속 보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10일간 꾸준히 접속한 회원들은 최대 30회의 ‘수호펫 뽑기권’까지 획득할 수 있다. 또한 ‘1주년 상자’ 보상을 최대 3회까지 수령할 수 있으며, 활약도에 따라 얻는 ‘1주년 코인’을 ‘클래스 변경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