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온커뮤니티-펫스니즈, 비문인식기 판매사업 협력

컴퓨팅입력 :2023/02/22 18:36

유니온커뮤니티(대표 신요식)가 펫스니즈와 협력해 인공지능(AI) 기반 반려동물 식별기술을 이용한 반려견 비문(코 주름)인식기 판매사업을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

비문은 코의 주름 무늬로, 사람에게 지문이 있듯 반려동물에게는 비문이 있어 객체를 식별하는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다.

유니온커뮤니티는 지문인식 기술을 반려동물에 확대 적용한 ‘비문인식 기술’ 바탕으로 반려동물(개) 접촉식 객체 식별을 위한 유바이오 펫아이디(UBio PetID)를 개발했다.

이성호 펫스니즈 대표(왼쪽), 유니온커뮤니티 백영현 연구소장(이미지=유니온커뮤니티)

유바이오 펫아이디는 접촉식으로 인식률을 높였으며, 촉촉한 동물 비문의 특성을 고려한 최적의 센서 인식 기술을 탑재했다.

관련기사

펫스니즈는 반려동물 접촉식 객체 식별 장치인 유바이오 펫아이디 제품을 이용하여 동물병원, 유기동물 보호센터 등에 현 국정과제에 포함되어 있는 반려동물 등록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반려동물 DB를 활용하여 다양한 반려동물 서비스 개발을 수행한다.

유니온커뮤니티는 개인사용자를 위하여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유바이오 펫아이디 모바일 앱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반려동물 등록 및 찾기의 용도로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