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심센터, 항공우주 설계 시뮬레이션 기능 확장

컴퓨팅입력 :2023/02/22 15:37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기계 시뮬레이션을 위한 심센터 소프트웨어의 최신 릴리스를 발표했다고 22일 밝혔다.

최신 릴리스는 전동화 엔지니어링 프로젝트를 간소화하고, 새로운 항공기가 안전마진을 충족하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내구성 테스트를 단순화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지멘스 심센터 3D 소프트웨어의 최신 릴리스는 간소화된 파우더 베드 융합(PBF) 빌드 프로세스 시뮬레이션용 애플리케이션을 도입했다. 심층적인 CAE 전문 지식이 없는 엔지니어도 백그라운드에서 복셀(voxel) 기반 메시(mesh)를 사용해 PBF 빌드 프로세스를 모델링하고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심센터 기계 솔루션으로 전기화 및 항공우주 설계를 위한 시뮬레이션 기능 확장(이미지=지멘스)

심센터3D에서 직접 원격 HPC 시스템에서 시뮬레이션을 시작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원격 시뮬레이션 인터페이스에서 직접 시뮬레이션 결과를 검토할 수 있어, 이를 통해 엔지니어는 심층 평가를 위한 대규모 결과 파일을 로컬 워크스테이션으로 다시 전송하기 전에 시뮬레이션 연구가 올바르게 실행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외에도 NVH에서부터 타이어와 윈드실드 와이퍼 성능에 이르기까지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시뮬레이션을 개선한다. 기체 애플리케이션 기능 외에도 엔지니어가 연료 탱크의 액체 슬로싱을 시뮬레이션하여 로켓 발사 역학을 더 잘 이해하도록 도울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의 장클로드 에르콜라넬리 시뮬레이션 및 테스트 솔루션 부문 수석 부사장은 "더 강력하면서도 친환경적이고 더 가벼우면서도 더 강한 제품을 개발하는 것과 같은 복잡한 엔지니어링 문제를 해결하려면 완전히 통합된 CAE 솔루션이 필요하다”며 “심센터 최신 릴리스는 이전보다 효율적이고 훨씬 빠르게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강화된 여러 가지 강력한 기능을 제공해 타이어 접촉 시뮬레이션을 45% 빠르게 풀거나 기체 구조 사이징 프로세싱을 최대 80% 줄일 수도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