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심센터 클라우드 HPC 서비스의 출시와 함께 서비스형 엑셀러레이터(XaaS)에 고성능 시뮬레이션 기능이 추가되었다고 15일 발표했다.
새로운 서비스는 지멘스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지속적인 협력의 일환이다. AWS를 통하여 심센터 솔버 기술이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멘스의 관리 하에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기존의 사용자가 도입하는 고성능 컴퓨팅(HPC) 구축과 관련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기업들은 규모를 불문하고 복잡하고, 난이도가 높은 시뮬레이션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또한 고객이 개발 중인 제품의 성능을 보다 심층적으로 이해할 수 있어 보다 정보에 입각한 엔지니어링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된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의 시뮬레이션 및 테스트 솔루션 수석부사장인 장클로드 에르콜라넬리는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에서 최대한의 가치를 얻기 위해서는 충분한 HPC 자원을 확보하는 것이 필수적"이라며, "이 문제는 발전하는 시장의 요구 사항에 대응해야 하는 엔지니어링 부서가 항상 마주하는 과제"라고 말했다.
이어서 "지멘스는 클라우드를 통해 유연하고 접근성이 좋으며 확장 가능한 HPC 리소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비즈니스 상황에 따라 신속하게 확장 또는 축소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은 과도한 하드웨어 구축비용을 피하고 실제 사용한 만큼만 비용을 지불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심센터 클라우드 HPC는 별도의 환경 설정 없이 데스크톱 시뮬레이션 툴을 통해 쉽게 액세스할 수 있다. 높은 컴퓨팅 용량에 대한 즉각적인 액세스를 제공하며 낮은 비용과 사용의 편의성을 제공하며, 다양한 규모의 조직에서 인스턴트 온 HPC를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다.
컴퓨팅 하드웨어의 비용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경우 심센터 클라우드 HPC로 경쟁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대기업에서는 프로젝트의 기한을 맞추기 위하여 추가 하드웨어 리소스가 필요할 때 무제한에 가까운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온프레미스 클러스터를 보완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성능 컴퓨팅 장비에 필요한 장기 고정투자 비용을 줄여 비용 지출을 절감하고, 유연하게 운영할 수 있다.
헤레우스 노블라이트의 엔지니어링 팀은 아마존 EC2 등 지멘스와 AWS가 제공하는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플랫폼의 쉬운 접근성으로 인하여 프로젝트를 정시에 마칠 수 있으며, 대용량의 시뮬레이션 모델의 연산 시간도 기존의 일 단위에서 시간 단위로 단축시키는 동시에 시뮬레이션의 정확도와 강건성 또한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관련기사
- 지멘스, TSMC와 협업 강화...3나노 공정 인증 획득2022.11.01
- 지멘스, FIA 공식 지속가능성 PLM SW 공급업체 선정2022.09.21
- 팀뷰어-지멘스, PLM에 AR·MR 솔루션 결합2022.07.27
- 제9회 지멘스 스마트 NC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2022.07.22
헤레우스 노블라이트 CAE 그룹 총수 라리사 폰 리벨 박사는 " 시뮬레이션의 수치 모델들이 점점 더 정확해지고 있으며, 우리는 앞으로 물리적으로 더 사실적인 현상들을 포착하여야 한다. 미래에는 훨씬 강력한 HPC 자원들이 자주 필요해질 것이다. 심센터 클라우드 HPC는 이러한 변화에 기민하게 반응하여 고객들에게 더욱 경쟁력있는 시뮬레이션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AWS의 배치 컴퓨팅 및 HPC 총괄 매니저 이안 콜(Ian Colle)은 "우리는 최신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아마존 EC2 인스턴스와 AWS에서 대규모의 노드간 대용량 통신에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게 해주는 엘라스틱 페브릭 어댑터(EFA) 등을 비롯하여 AWS의 광범위한 HPC 리소스에 대한 액세스를 계속해서 확장하고 있다. 이러한 리소스를 통해 고객들은 미래의 엔지니어링 과제를 해결하고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