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지난해 판매 11만3천960대, 매출 3조4천233억원, 영업손실 1천120억원, 당기 순손실 601억원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런 실적은 내수와 수출 등 전반적인 판매 상승세와 함께 자구노력을 통한 비용절감 효과 등으로 2021년 대비 손실규모가 큰 폭으로 개선된 것이다.
뉴 렉스턴 스포츠&칸 등 제품개선 모델은 물론 신차인 토레스가 인기를 끌면서 2021년에 비해 판매량이 34.9% 증가했다. 특히 쌍용자동차는 지난 2021년 1분기 이후 8개 분기 연속 판매 증가세를 기록했다고 강조했다.
특히 지난해 4분기에는 기업회생절차 종결과 함께 KG그룹의 가족사로 새롭게 출발하며 고객의 신뢰를 회복하면서 분기 최대 판매와 함께 2018년 4분기(1조 527억 원) 이후 16분기(4년) 만에 분기 매출 1조 원을 돌파했다.
또한 손익실적은 판매상승세와 함께 재무 안정화를 바탕으로 한 원가구조 개선과 판매 관리비 최적화 및 수익성 중심의 상품 구성 등 내부체질 개선을 통해 2021년 대비 그 손실 규모가 큰 폭으로 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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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간 영업손실은 2021년 2천613억원에서 1천120억원으로 줄었다. 전년 2천660억원이던 당기순손실 역시 601억 원으로 감소 하며 기업회생절차 돌입하기 이전인 2018년 이후 최저 수준을 기록했다.
쌍용자동차는 “지난해 4분기 KG그룹의 가족사로 새롭게 출발하며 분기 최대 판매와 함께 매출 1조를 돌파하는 등 판매 상승세와 비용절감 효과 등으로 손실 규모가 2021년 대비 크게 개선되었다”며 “올해 역시 U100 등 신차와 상품성 개선 모델 출시는 물론 토레스 글로벌 론칭 및 신흥시장 진출 확대 등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와 총력 생산체제 구축을 통해 판매 물량 증대와 함께 재무구조를 개선시켜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