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웬즈데이' OST 작곡가, NFT 발행한다

톡켓과 협업

컴퓨팅입력 :2023/02/21 17:33

대체불가토큰(NFT) 플랫폼 운영사 톡켓은 넷플릭스 ‘웬즈데이’ OST ‘Can’t Stop’의 주인공 HOW3이 자사와 협업해 ‘메오 갱(Meo Gang)’ NFT를 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Can’t Stop’은 웬즈데이 시즌1의 ’수요일의 아이는 울적하다’ 에피소드에 나온 한글 가사의 곡으로 유튜브 업로드 25일 만에 조회수 10만을 돌파하는 등 국내외에서 큰 화제가 됐다. HOW3은 이를 기념하는 티셔츠를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판매하고, 티셔츠 구매자들에게 디지털 정품 인증서인 메오 갱 NFT를 톡켓에서 증정할 계획이다.

티셔츠는 이날부터 내달 31일까지 판매하며, NFT는 구매자들이 티셔츠를 모두 수령한 후에 톡켓에서 에어드랍된다. 

티셔츠 디자인 이미지

NFT 보유자들은 HOW3의 파티, 굿즈, 음반 발매 시 혜택을 받는다.

관련기사

HOW3은 “이번 프로젝트는 웬즈데이 OST를 기념하는 것 외에 음악과 블록체인 기술의 협업이라는 또 다른 의미가 있다”며 "NFT와 블록체인 기술이 대중에게 쉽게 다가가 그들의 일상에 녹아있는 세상을 꿈꾸고 있다”고 말했다.

HOW3은 톡켓 채팅방을 통해 NFT 보유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웹3 기반 포털 사이트와 음악 게임을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