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대표 김유원)는 국내 핀테크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
네이버클라우드는 핀테크 기업의 혁신 서비스 개발과 유연한 사업 확장에 필요한 주요 서비스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핀테크 DX 패키지’를 출시했다.
핀테크 패키지는 ▲전자금융 감독 규정을 준수하는 초기 인프라 구축과 컨설팅 지원을 위한 물적설비 ▲ 유연한 사업 확장 및 고객 대응 효율을 위한 인공지능(AI), API, 매니지드 서비스 ▲보안 컴플라이언스 등으로 구성됐다.
핀테크 패키지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온라인 프로모션과 고객사 초청 오프라인 세미나도 진행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핀테크 개발사와 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 신규 법인 회원을 대상으로 오는 6월까지 1천만원 상당의 기간 한정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을 활용해 핀테크 서비스를 구축하는 경우, 인프라 구축 및 부가서비스에 사용 가능한 500만원 크레딧과 금융 컴플라이언스 전담팀의 보안 컨설팅을 제공한다. 금융당국의 보고서류 템플릿과 컴플라이언스 가이드북도 제공한다.
관련기사
- "신용정보 분석해 맞춤형 서비스 제공"…'네이버 클라우드 데이터 박스' 새 옵션 출시2022.12.12
- 엠에이치앤코, 네이버클라우드로 전환 완료2022.10.31
- 네이버클라우드, IBK기업은행에 ‘뉴로클라우드’ 공급2023.02.07
- 네이버클라우드 공공 클라우드 플랫폼, NIPA 클라우드 품질·성능 검증 통과2023.01.31
이와 함께 15일 오후 네이버클라우드 역삼 오피스에서 네이버클라우드의 금융클라우드와 핀테크 기업 지원 혜택, 주요 고객 사례, 보안 관련 가이드를 소개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 참석시 핀테크 프로모션 관련 상담 및 신청도 가능하며, 1대1 상담과 네트워크 시간도 참여 가능하다. 프로모션과 세미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클라우드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클라우드 커머셜세일즈 이화영 이사는 "이번 패키지 출시를 통해 핀테크 기업은 시작과 성장에 필요한 주요 솔루션들을 한 번에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며 "프로모션을 통해 보다 많은 핀테크 기업이 네이버클라우드의 솔루션을 경험해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