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는 9일 컴투스그룹이 주도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가 신규 디앱(Dapp) 엑스플레이즈(xPlayz)를 온보딩했다고 밝혔다.
엑스플레이즈는 참여자들과 광고 수익을 나누는 플랫폼으로 ‘제나애드(ZENAAD)’에서 개발했다. 기존 광고 플랫폼들에서는 플랫폼과 퍼블리셔가 수익을 독점했다면, 웹3 기반의 엑스플레이즈는 유저에게도 광고 수익이 환원되는 구조다.
엑스플레이즈는 글로벌 광고 네트워크를 활용해 입찰 방식으로 광고주를 확보하고 광고 금액의 일부를 유저들과 나눈다. 광고는 게임 등 각종 앱 안에 배너와 비디오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삽입되어 수익을 창출한다. 광고를 시청하면 엑스플레이즈에 표시되는 게이지(Gage)를 채울 수 있으며, 100%에 도달하면 XPLA 코인을 지급받는다.
XPLA 코인은 엑스플레이즈의 가상자산 지갑 기능을 통해 외부로 출금할 수 있다. 또한 엑스플레이즈에 탑재된 ‘큐브 플러스’, ‘머지 룬’ 등 9종의 캐주얼 게임과 2종의 디앱을 활용해 게이지를 충전할 수 있는 ‘볼트(Volt)’를 획득할 수도 있다.
관련기사
- XPLA, 크로스체인 솔루션 기업 액셀라와 협업2023.02.06
- XPLA, 디파이 서비스 구축 강자 '오지스' 벨리데이터 합류2023.02.03
- XPLA, FTX사태 개인 피해자 지원안 가결2023.02.01
- XPLA, 서틱 블록체인 보안 인증 획득2023.01.19
현재 엑스플레이즈에는 9종의 게임이 탑재됐다. 앞으로는 XPLA 메인넷에 온보딩된 다양한 콘텐츠들도 추가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커뮤니티와 데일리 미션 등 다양한 유저 참여형 콘텐츠를 오픈해 수익 공유의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XPLA는 국내·외 파트너들과 함께 웹3 게임, 메타버스, NFT 마켓플레이스 서비스를 중심으로 미래 디지털 콘텐츠 및 플랫폼을 아우르는 글로벌 메이저 메인넷을 목표로 하고 있다.